목차
요약 3
1. 설문조사 배경 및 개요 4
2. 중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인식 조사결과 6
3. 중국 농산물 구입의향 및 가격반응 분석 12
4. 조사 결과의 시사점 18
판권기 22
표 1. 소비자 유형별 설문조사 개요 5
표 2. 중국산 사과와 쇠고기에 대한 지불의사금액과 실제 거래가격 비교 17
그림 1. 중국산 농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 여부 6
그림 2. 중국산 농산물의 품질이나 안전성을 신뢰하지 않는 이유 7
그림 3. 중국산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인식 변화 8
그림 4. 중국산 쌀, 고춧가루, 사과, 쇠고기에 대한 소비자인식 비교(AㆍB 유형) 10
그림 5. 중국산 식자재에 대한 식당경영주(C 그룹)의 인식 11
그림 6. 중국산 쌀, 고춧가루, 사과, 쇠고기에 대한 구입의향 13
그림 7. 식당경영주의 중국산 식자재에 대한 구입의향 14
그림 8. 중국산 수입 쌀(위)과 고춧가루(아래)에 대한 가격민감도 분석결과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