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 3
I. 가상상품 개황 4
1. 가상상품(Virtual Goods)이란? 4
2. 주요 가상상품 시장 5
II. 미국 가상상품 시장 현황 6
1. 미국 가상상품 시장 규모 6
2. 가파른 시장 성장 배경 7
3. 주요 소비자층 분석 10
4. 미국 가상상품 시장 유력기업 12
5. 성공사례로 본 가상상품 시장 성공 요인(Zynga사) 16
III. 시사점 18
1. 가상상품, 떠오르는 신흥시장으로 부상 18
2. 소셜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와의 윈-윈(win-win) 관계 18
3. 게임, 이제 언제 어디서나 즐긴다 19
4. ��은 고객층을 공략한 아이템 출시 19
판권기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