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위기의 전통시장, 그 원인은? 1
Ⅱ. 위기에 대한 대응, 전통시장 살리기 사업 3
1. 낙후성을 지우고자 했던 시장현대화 사업 3
2. 낙후성에 도전한 문화활성화 사업 5
3. 문화사업이 남긴 가능성과 한계 7
4. 가능성 속에 제기되었던 문제들 9
Ⅲ. 나오며; 시장을 어떻게 볼 것인가? 11
[표 1] 서비스마케팅 7p요인과 시장의 경쟁력 2
[표 2] 시장현대화 사업의 진화단계 4
[표 3] 시장현대화 사업 대 문화활성화 사업 간 비교 5
[표 4] 문화관광형 시장사업과 문전성시 사업 5
[표 5] 문전성시 사업의 트랜드 7
[표 6] 문전성시 사업개요 7
[그림 1] 문전성시 시장의 만족도 8
[그림 2] 문전성시 시장과 인접시장의 성과 비교 8
[그림 3] 문전성시 사업의 성공가능성에 대한 동의정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