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Abstract 1
국문요약 2
Ⅰ. 서론 3
Ⅱ. 이론적 고찰 4
2.1. 소상공인의 개념과 경영관 4
2.1.1. 소상공인의 개념 및 정의 4
2.1.2. 소상공인의 창업의지와 경영관 5
2.2. 소상공인 경영마인드의 개념과 발전체계 5
2.3. 경영마인드 구축과 개선효과에 따른 고객관계(고객감동, 고객만족) 7
2.3.1. 경영자의 마인드 구축과 개선에 따른 고객감동 7
2.3.2. 경영자의 마인드 구축과 개선에 따른 고객만족 8
2.4. 경영마인드개선 효과와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 9
2.5. 재 구매의도와 경영마인드개선의 관계성 9
2.6. 선행연구의 시사점 10
Ⅲ. 연구 설계 11
3.1.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11
3.1.1. 연구모형 11
3.1.2. 가설설정 12
3.2. 변수의 조작적 정의 14
3.2.1. 경영마인드개선 효과와 고객감동, 고객만족 및 신뢰관계 14
3.2.2. 고객감동, 고객만족, 신뢰도와 재 구매의도 및 지속적 거래관계 15
Ⅳ. 실증분석 16
4.1.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6
4.1.1.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16
4.2. 가설검증 17
Ⅴ. 결론 및 시사점 21
참고문헌 24
[표 1] 소상공인의 규모와 업종구분 5
[표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15
[표 3] 연구모형의 적합성과 신뢰성 및 타당성분석 결과 17
[표 4] 연구가설의 검증결과 19
[표 5] 경로계수의 분석 결과 20
[그림 1] 연구모형 12
[그림 2] 가설검증 결과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