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문제제기 1
2. 이론적 고찰 1
3. 연구모형 및 가설 3
1) 연구모형 3
2) 연구가설 4
4. 연구방법 4
1) 온라인 설문조사 4
2) 변인측정 5
3) 이론적 모형의 SEM 분석 5
5. 결과 6
1) SEM 분석결과 6
2) 배경적 분석결과 9
6. 요약 및 논의 10
1) 이론적 함의 10
2) 현실적 함의 11
3) 결론 12
〈표 1〉 연구가설 4
〈표 2〉 연구가설 검증 결과 7
〈표 3〉 소셜매체 생이자의 특성과 연합뉴스 콘텐츠 경쟁력 방안 11
〈그림 1〉 생이자(Produser) 과정 2
〈그림 2〉 소셜매체의 생이자 특성과 연합뉴스 콘텐츠의 관계성 3
〈그림 3〉 최종 이론적 모형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