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문 2
1. 방송이라는 독특한 상품 2
2. 세속적이고, 너무나 물신적인 방송 상품 5
3. 길목 지키기와 낯선 곳에 뛰어들기 7
4. 소비행태변화와 방송의 커머스화 12
5. 방송의 커머스화 진화 15
Reference 19
그림 1. 방송환경의 변화 4
그림 2. 컨버전스 경쟁환경 9
그림 3. 미디어의 품질 10
그림 4. 통신기업과 IT기업, 미디어기업의 가치사슬 경쟁 12
그림 5. 연도별 매체 이용시간 13
그림 6. 연령대별 TV시청시간 13
그림 7. 연령대별 필수매체 인식 14
그림 8. 연령별 쇼핑경로(1+2순위) 14
그림 9. 투바앤의 방송 커머스 15
그림 10. 채널A의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T-Commerce 모형 16
그림 11. 채널A의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스마트피싱 낚시세트 커머스 모형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