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경영여건 분석 2
1. 거시환경 분석 3
결과(요약) 4
정책환경 5
경제환경 23
사회문화 환경 31
기술환경 45
2. 창업생태계 환경 분석 55
Framework 56
결과(요약) 57
창업생태계 정의 58
Entrepreneurs 60
Start-up & Exit Opportunities 66
Market 75
Resources 80
Policy & Regulations 86
3. 고객 및 이해관계자 분석 90
Framework 91
창업진흥원 이해관계자 92
외부이해관계자 95
PCSI 결과 분석 102
4. 내부여건 분석 112
Framework 113
Strategy 114
Portfolio 122
Resources 129
Organization 142
5. 글로벌 벤치마킹 160
벤치마킹 대상 선정 프로세스 161
[Back-up] 벤치마킹 주안점 별 OECD 통계 162
벤치마킹 결과(요약) 163
① 창업용이성_폴란드 164
② 창업기업 성장성_이탈리아 167
③ 창업기업 지속성_스웨덴 169
6. 내외부 경영여건 이슈 도출 172
SWOT 요소 도출 173
Ⅱ. 경영평가 지표별 수준진단 179
지표별 실적 진단결과 180
지표별 진단 181
전략기획 181
경영개선 183
리더십 186
일자리 창출 189
안전 및 환경 195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201
윤리경영 204
조직인사일반 208
보수 및 복리후생 215
노사관계 218
혁신과 소통 221
Ⅲ. 중장기 전략체계 고도화 227
1. 경영목표 설정 228
경영목표 설정 Framework 228
경영목표 지향점 정의 229
경영목표 지표 선정 230
경영목표 pool 도출 235
경영목표 pool 타당성 분석 236
경영목표 타당성 검토 241
중장기 경영목표 설정 243
2. 전략방향 및 전략과제 재설정 247
경영목표 Framework 247
SWOT 분석 결과 248
전략 방향 및 과제 설정 251
중장기 전략 체계도(안) 252
전략 KPI 도출 253
전략 KPI 목표 설정 257
전략 방향 정의_혁신창업 활성화 261
전략 방향 정의_현장 중심의 창업생태계 조성 262
전략 방향 정의_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 263
전략 방향 정의_참여 기반 경영 체질 개선 264
Ⅳ. 중장기 전략 실행방안 마련 265
실행과제 정의서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