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
2. 조사 및 분석 결과 4
3. 정책 제언 14
표 1. 온라인플랫폼 형태와 비즈니스 모델 7
표 2. SNS 앱 수요 GMM-IV 추정결과 10
표 3.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3년 기준) 11
표 4.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4년 기준) 11
표 5.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5년 기준) 12
표 6.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6년 기준) 12
표 7.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7년 기준) 13
표 8. 동일한 SNS 앱 개발자가 제공하는 총 앱 개수 변화에 따른 수요탄력성 계산(2018년 기준) 13
그림 1. 미국 ICT 기업 수평적 M&A 건수 및 규모 8
그림 2. 미국 ICT 기업 수직적 M&A 건수 및 규모 8
그림 3. SNS 앱별 인수 전후 마크업 비교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