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로나19 이후 광주전남지역 소비행태 변화 분석 1
요약 4
I. 검토배경 5
II. 광주전남지역 소비 현황 6
1. 소비 여건 6
2. 최근 소비동향 8
III. 코로나19 이후 소비행태 주요 특징 11
1. 교육 및 음식숙박 급감 11
2. 외부활동 관련 소비 감소 13
3. 홈코노미 관련 소비 증가 15
4. 온라인 소비 증가 16
5. 역외소비 수도권 집중 17
IV. 종합평가 및 시사점 19
1. 종합평가 19
2. 시사점 20
[참고 1] 가계의 목적별 및 형태별 소비 21
[참고 2] 온라인 신용카드 소비 동향 22
[참고 3] 신용카드 역외소비율 및 소비유입률 산출 23
참고문헌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