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들어가며 2
2. 일본의 대중문화 소비와 한국 인식 3
3. 한국의 일본 대중문화 소비와 일본 인상 7
4. MZ세대의 대중문화 소비 9
5. 정책적 함의 11
판권기 13
〈그림 1〉 상대국에 대한 인상 추이 2013-2021 3
〈그림 2-1〉 상대국에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 이유(2020-2021) 4
〈그림 2-2〉 한국에 좋은 인상을 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4
〈그림 3〉 상대국의 대중문화 소비 5
〈그림 4〉 대중문화 소비로 인한 상대국에 대한 인상 5
〈그림 5〉 한일관계가 대중문화 소비에 미치는 영향 6
〈그림 6〉 연령별 한국에 대한 인상 7
〈그림 7〉 연령별 일본에 대한 호감도 변화(2019-2021) 8
〈그림 8〉 가장 최근 일본 방문 시기 10
〈그림 9〉 지난 5년간 일본 방문 횟수 10
〈그림 10〉 일본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