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요약문 3
Ⅰ. 서론 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2. 연구 내용 6
3. 제한점 6
Ⅱ. 오개념에 대한 연구 8
1. 용어의 정의 8
2. 오개념과 오류에 대한 선행 연구 8
Ⅲ. 과제 초안 14
1. 2차시 15
2. 3차시 15
3. 4차시 18
4. 5차시 20
5. 6차시 23
6. 7~8차시 25
7. 9~10차시 27
8. 11차시 28
9. 14, 16차시 30
Ⅳ. 과제 수정안 32
1. 2차시 33
2. 3차시 35
3. 4차시 38
4. 5차시 40
5. 6차시 43
6. 7~8차시 45
7. 9~10차시 50
8. 11차시 54
9. 14, 16 차시 55
Ⅴ. 수업 분석 57
1. 학생 정보 57
2. 교실 배치 59
3. 수업 분석 방법 60
4. 수업분석 62
Ⅵ. 교사교육 활용 방안 108
1. 수학 수업에서 생산적인 순간 만들기 1 108
2. 수학 수업에서 생산적인 순간 만들기 2 116
3. 수학 수업에서 생산적인 순간 만들기 3 119
4. 수학 수업에서 생산적인 순간 만들기 4 122
5. 수학 수업에서 생산적인 순간 만들기 5 126
6. 수학 수업의 상황 조정하기 1 130
7. 수학 수업의 상황 조정하기 2 136
8. 수학 수업의 상황 조정하기 3 139
참고문헌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