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메타버스 및 VR 기반의 진로 체험 콘텐츠 - 듀코젠 4
02. 교과 콘텐츠와 게이미피케이션을 연계한 초등 교과서 연계 AR 영어게임(알공) - (주)디엔소프트 34
03.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한글해독수준 스마트 진단 및 개인맞춤형 한글 교육 - (주)에이치투케이 47
04. 개별 맞춤형 SW 교육 및 자동 채점이 가능한 온라인 통합 솔루션 - 엘리스 59
1. 엘리스 소개 61
2. 실증 개요 및 운영 64
3. 실증 결과 도출 66
4. 시사점 69
05.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교육용 방탈출 게임 교육 개발툴 - 플레이블(주) 73
CASE #01. 참여기업 소개 및 제안 배경 75
CASE #02. 실증과정 계획 및 목표 81
CASE #03. 실증 과정 운영 82
CASE #04. 실증 과정 운영 결과 88
06. 성폭력 근절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블렌디드 러닝 콘텐츠 - 나다운 95
1. 제안 배경 98
2. 솔루션 101
3. 실증 내용 104
4. 향후 연계 가능성 116
07. AI 기술 기반의 쉽고 직관적인 코딩 로봇 메이커 핑풍 - (주)로보라이즌 117
08. 증강현실(AR)로 만나는 클래식 학예회(루디벨 ARtist) - (주)루디벨 130
1. 운영 개요 132
1-1. 실증 R&D 참여 기술(또는 제품) 소개 132
1-2. 실증 R&D 참여 인력 132
2. 에듀테크 실증 R&D 결과 133
2-1. 적용 특성 133
2-2. 실증 계획 133
2-3. 목표 대비 활용 결과 139
2-4. 실증 학교 제공 목록 142
2-5. 종합 및 시사점 142
09. VRㆍAR 기반의 하이브리드 학습환경에서의 협력학습 플랫폼 - 메디오피아 144
배경 및 필요성 146
실증 범위 및 경쟁력 146
실증 계획 및 결과 149
실증 사례 151
기대효과 152
10. 큐브(또는 레고)를 활용한 3D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통한 메이커교육(타다크래프트) - (주)쓰리디타다 153
11. STEAM과 3D/AR 융합한 맛있는 SW코딩교육 'YAM-E(야미)' - (주)위클러버 160
12. 스마트시티 자원과 데이터 활용 기반의 체험학습 도우미 챗봇 서비스 기술 - 주식회사 인텔리어스 175
13. 실감형 비대면 화상 수업 및 기록 자동화 솔루션 - 주식회사 트랜스버스 181
14. AI 기반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 - 티맥스에이아이 193
Ⅰ. 문제정의 195
Ⅱ. 실증내용 198
15. AI 기반의 개인 신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피지컬 정보 제공 솔루션 - (주)피투제이 204
01. SPM IS 205
02. SPM Process 206
03. Result report 206
04. Physical fitness 212
05. 실증내용 213
06. 진행상황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