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3
Ⅱ. 국가별 유통망 트렌드 6
1.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과 마케팅 트렌드(뉴욕 무역관) 6
2. 일본 Z세대 소비 트렌드, 타임 퍼포먼스와 한류가 핵심!(나고야 무역관) 12
3. 일본의 2대 전자상거래 플랫폼(라쿠텐, 아마존) 비교(후쿠오카 무역관) 18
4. 중국 요식업 O2O,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다(난징 무역관) 23
5. 중국 중산층의 새로운 상징, 코스트코 및 샘스클럽 멤버십(선전무역관) 31
6. 체인 편의점 위주, 지속 성장중인 중국 편의점 시장(정저우 무역관) 37
7. 중국 창춘 현지 프리미엄 소비재 유통망 인터뷰(창춘 무역관) 42
8. 베트남 소매시장ㆍ유통망 트렌드(호치민 무역관) 46
9. 유럽 최대 유통시장, 독일 전자상거래 트렌드 분석(프랑크푸르트 무역관) 52
10. 튀르키예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A to Z(이스탄불 무역관) 57
11. 브라질 주요 온ㆍ오프라인 유통망 및 마케팅 전략(상파울루 무역관) 63
[참고] '1무역관 1유통망 협력사업(1무1유)' 안내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