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왜 수업ㆍ평가 혁신이 필요한가? 3
Ⅱ. 현장의 자율적 수업ㆍ평가 혁신 지원에 초점 4
Ⅲ. 교사 개인, 교사공동체, 학교 대상 종합적 지원 6
1. (교사 개인 성장) 수업ㆍ평가 혁신 전문가로서 성장 지원 6
1. (가칭) 수업나눔 광장(수업ㆍ평가 콘텐츠 공유) 개설 추진 6
2. 수업 혁신에 앞장서는 교사 인센티브 확대 8
2. (교사 공동체 활성화) 자생적 모임 확대와 자발적 수업 나눔 촉진 10
1. 전국 단위 교사 수업ㆍ평가 연구회 활성화 지원 10
2. 시도별 자율적 수업 나눔 활성화 지원 11
3. (가칭) 전국 교육혁신 컨퍼런스 개최 12
3. (앞장서는 학교)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과 성과 확산 13
1. 학생이 질문하는 학교 문화 확산 지원 13
2. 학교 단위 수업 나눔 활성화 지원 14
Ⅳ. 달라지는 수업혁신 정책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