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발제 1] 큰 정부의 시대, 사회적경제 그리고 윤리적 소비 / 이원재 6
[발제 2] 국내ㆍ외 사회적 소비의 흐름과 바이소셜 캠페인의 의미 / 이채관 9
1. 서론 13
2. 영국의 바이소셜 캠페인과 해외사례 14
3. 캠페인 사례 분석 15
4. 한국 사회적경제 현황 16
5. 수용자 분석 18
6. 콘셉도출 및 브랜딩 20
7. 한국 바이소셜 추진전략 21
8. 한국 바이소셜 거버넌스 추진전략 25
9. 결론 및 제언 27
[토론 1] BUY SOCIAL 캠페인에 대한 몇 가지 제안 / 김경민 29
1. BUY SOCIAL 캠페인 제안에 대한 나의 이해 29
2. BUY SOCIAL 캠페인에 대한 나의 이해 29
3. BUY SOCIAL 캠페인 방향에 대한 제언 30
[토론 2]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위한 아이쿱생협의 협동 사례 / 김현하 31
1. 생협의 현황과 배경 31
2. 사회적경제기업 연대협력 32
[토론 3] 소비자 중심의 사회적 소비 / 신효진 35
소비자 역할의 확장 35
집단으로서의 소비자 36
참고문헌 37
[토론 4]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의 시민소비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 함께 일하는 세상의 사업 중심으로 / 이철종 38
기업개요 39
서울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영업지원단 운영① 39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정책매장 공감마켓정 운영②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