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지 등] = 0,1,1
목차 = 0,2,2
1. 명칭 = 1,4,1
2. 목적 = 1,4,1
3. 일시 및 장소 = 1,4,1
4. 진술인 = 1,4,2
5. 진행순서 = 2,5,1
6. 의석표 = 3,6,2
7. 진술인의 진술내용(진술순서에 의함) = 5,8,2
(1) 대학입학시험공정관리 / 박홍 = 7,10,11
부록 = 18,21,1
대합입시제도의 자율화방안 = 18,21,4
대학입시 부정에 관한 진단 및 대책 = 22,25,5
(2) 대학입학시험공정관리에 관한 공청회에 붙이는 의견 / 김성심 = 27,30,3
1. 예능계 입시제도 및 관리에 관하여 = 29,32,2
2. 고등학교 성적내신제에 관하여 = 31,34,4
(3) 입시부정방지를 위한 제언 / 심규선 = 35,38,2
I. 입시부정방지책의 기본방향 = 37,40,1
II. 각 단계에서의 부정방지대책 = 37,40,1
1. 고교내신의 부정방지대책 = 37,40,3
2.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부정방지대책 = 39,42,3
3. 대학별 본고사의 부정방지대책 = 41,44,4
4. 예체능계실시고사의 부정방지대책 = 44,47,2
III. 결언 : 한방적처방으로의 전환 = 46,49,3
(4) 대학입학시험 공정 관리 / 이상주 = 49,52,12
(5) 대학입학시험관리 대책에 대한 의견 / 김귀식 = 61,64,3
1. 비정상화된 과열 입시 교육의 문제이다 = 63,66,2
2. 새 입시제도의 성급한 실시가 혼란을 가져 왔다 = 64,67,2
3. 학교의 자주적인 연구활동이 부족하다 = 65,68,3
4. 학생 선발권을 학교에 맡겨야 한다 = 67,70,3
5. 점수주의 교육에서 탈피해야 한다 = 69,72,4
(6)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과정에 대한 제언 / 박승재 = 73,76,2
1. 내부인에 의한 유출 방지 = 75,78,2
2. 외부인에 의한 요란 우려 = 76,79,2
3. 출제의 문제점과 질적 향상력 = 77,80,3
4. 바람직한 출제의 여건 = 79,82,2
(7) 새로운 대학입시제도에 따른 고등학교 성적내신제의 의의와 문제점 / 장종택 = 81,84,2
I. 서론 = 83,86,1
II. 본론 = 84,87,4
III. 결론 = 87,90,3
참고 = 90,93,1
1. 고교 내신성적 산출의 실제 = 90,93,1
가. 인문계 고교의 경우 = 90,93,4
나. 졸업생의 경우 = 93,96,2
다. 고교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 94,97,2
2. 내신성적 반영비율, 교과성적의 등급별 구성비, 기준 득점 = 96,99,3
(8) 평가 채점 관리 전산처리에 대한 의견 / 전영민 = 99,102,3
1. 대학입학에 관련된 고사 주요연혁 = 101,104,2
2. 대학입학학력고사 전산처리 개요 = 102,105,3
3. 전산처리시 발생할 수 있는 부정 및 오류의 유형 = 104,107,1
4. 전산처리시 기본적인 방지대책 = 104,107,2
5. 대학입시 전산처리에 관한 제언 = 105,108,2
(9) 대학입시제도 개선 및 운영에 있어 학부모 입장에서 본 문제점 및 보완점 / 조순영 = 107,110,3
I. 부정 발생의 근원부터 치료하자 = 109,112,3
II. 현재 추진중인 새 입시제도에 있어서의 문제점 = 112,115,4
III. 입시 관리자에 대한 문제 = 115,1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