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한국사의 학문적가치를 인식하고,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교육할 수 있는 교수법을 논의할 시점이다 / 이도연 3
1. 학부모는 걱정스럽다 3
(1) 교육수요자의 입장을 반영하고 있는가? 3
(2) 학문적인 가치를 어디에 두고 있는가? 4
(3) 역사를 해석하는 여러 가지 관점을 중고등학생에게 왜 가르쳐야하는가? 4
2. 무엇을 어떻게 교육할 것 인가? 에 중점을 두자 5
(1) 누구를 위한 교육인가? 5
(2) 우리의 역사 속에서 무엇을 알려주어야 하는가? 5
(3) 교사들은 한국사의 교수법을 연구하자 6
3. 끝으로 학생들을 이용 하지 말고, 피해자를 만들지 말자. 6
수명 다한 검인정 국사 교과서는 역사 속으로, 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는 이 시대 부모의 사명이다 / 이은경 7
1. 들어가면서 7
1) 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자의 핑크 빛 주장은 한마디로 요약을 하면? 국사 교과서 가지고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들어 놓겠다는 거다. 9
2)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국사 교과서만큼은 국정화로 가자. 10
3) 마무리 하면서 개인적인 나의 견해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