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발간사 / 서용진
교육일정
조기정신증 지킴이 교육에 대한 설문지
기본인적정보
목차
PART 1. 우리가 이 곳에 모인 이유 7
정신증 또는 조기정신증 발견 경험 나누기 8
참여동기 나누기 8
조기정신증 지킴이란? 9
조기정신증 조기발견 교육의 효과성 9
나는 정신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10
PART 2. 조기정신증에 대해 이해하기 11
(조기)정신증의 정의에 대해 이야기나누기 12
조기정신증 관련 통계현황 13
왜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이 중요한가요? 13
정신증을 경험하는 이들의 조기 경고 징후는? 14
PART 3. 조기발견 활동전략 15
정신증을 경험하는 이들의 조기 경고 징후 알아차리기 16
조기 징후 발견하기 I : 탐색적 질문 100% 활용하기 17
01. 연습하기_남 18세 18
02. 연습하기_여 21세 19
03. 연습하기_남 22세 20
조기 징후 발견하기 II : 평가도구 100% 활용하기 21
01. 연습하기_여 22세 25
02. 연습하기_남 18세 29
지역사회 자원정보 32
PART 4. 나는 조기정신증 지킴이입니다. 34
서울시 조기정신증 지킴이 교육 및 관리체계 35
조기정신증 지킴이 교육에 대한 설문지 37
지킴이 활동에 대한 가치 나누기 38
판권기 39
[뒷표지]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