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판권기
목차
[요약] 6
01. 배경 및 필요성 7
교육과정-교수·학습-평가의 일체화 7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선택형 교육과정 확대 시행 8
02. 교사별 학생평가 현황 9
교사별 학생평가 개념의 변화 9
교사별 학생평가의 의의 10
교사별 학생평가의 국내 사례 10
교사별 학생평가의 국외 사례 12
03. 교사별 학생평가 실태 및 인식 조사 결과 분석 14
설문 조사 개요 14
실태 조사 및 분석 결과 15
인식 조사 및 분석 결과 24
04. 현안 진단 및 제언 36
교사별 학생평가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한 학생평가 질 점검 방안 마련 36
학교 급별 점진적 도입을 통한 교사별 학생평가의 안정적 시행 37
교사별 평가에 대한 교사 및 학생·학부모의 인식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 38
교사별 평가 시행을 위한 교사 지원 방안 마련 38
교사별 평가에 대한 제도적 보완 대책 마련 39
참고문헌 41
관련 자료 목록 42
[뒷표지]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