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5
1. 연구의 의의 5
2. 연구의 목적 7
3. 용어의 정의 7
4. 연구의 제한점 8
II. 이론적 배경 10
1. 집단미술활동 10
2. 학교생활에서의 부적응 행동 15
3. 사회성 19
4. 선행연구의 고찰 20
III. 연구방법 22
1. 연구 대상 22
2. 연구 설계 22
3. 연구 도구 23
4. 연구 절차 26
5. 자료 처리 27
IV. 결과 및 논의 28
1. 부적응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효과 28
2. 부적응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32
V. 결론 및 제언 36
1. 결론 36
2. 제언 37
참고 문헌 38
(Abstract) 42
부록 45
(표 III-1) 연구 설계 22
(표 III-2)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23
(표 III-3) 학교생활 부적응 검사의 하위 영역별 문항 구성 25
(표 III-4) 사회성 검사 하위영역별 문항 구성 26
(표 IV-1) 집단별 학교생활 부적응 사전 동질성 검사 28
(표 IV-2) 집단별 학교생활 부적응 사전ㆍ사후 검사 결과 29
(표 IV-3) 학교생활 부적응 영역 사후 통제ㆍ실험 집단 비교 결과 31
(표 IV-4) 집단별 사회성 사전 동질성 검사 32
(표 IV-5) 집단별 사회성 사전ㆍ사후 검사 33
(표 IV-6) 사회성 영역 사후 통제ㆍ실험집단 비교 3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