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한국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 장영무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2012.8
청구기호
TM 658.4 -12-19
형태사항
viii, 8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27140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전공, 2012.8. 지도교수: 김현경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10

제1장서론 12

제1절 문제의 제기 12

제2절 연구의 목적 15

제3절 연구의 구성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브랜드 개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19

1. 브랜드 개성의 개념 19

2. 브랜드 개성에 대한 선행 연구 20

제2절 맥주의 이해 29

1. 맥주 산업의 특징 29

2. M/S 현황 30

3. 맥주의 속성 32

제3장 연구 개요 34

제4장 연구 방법 36

제1절 연구 방법 및 설계 36

1. 맥주 브랜드 개성 형용사 추출 36

2.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예비 조사 40

3.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본 조사 50

제2절 맥주 브랜드 개성 비교 58

1. 분석 방법 58

2. 통계적 의미 59

3. 맥주 브랜드 개성 차이 분석 60

4. 구체적 해석 61

5. 결론 64

제5장 결론 및 제언 68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68

1. 맥주 브랜드 개성 형용사 추출 68

2.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예비조사 69

3.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본 조사 70

4. 맥주 브랜드 개성 비교 70

제2절 연구 결과의 시사점 71

1. 학문적 시사점 71

2. 마케팅적 시사점 72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안 74

참고문헌 76

부록 6

1: 설문지-맥주 개성 표현 형용사 추출 80

2: 본 설문지 87

ABSTRACT 93

〈표 1〉 미국에 존재하는 브랜드 개성 21

〈표 2〉 브랜드 개성 구조 23

〈표 3〉 브랜드 개성 척도 (Brand Personality Scale)-BPS 24

〈표 4〉 국가별 브랜드 개성 비교 25

〈표 5〉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선행연구 28

〈표 6〉 맥주시장 M/S 현황 30

〈표 7〉 맥주속성에 관한 연구 33

〈표 8〉 조사 대상 맥주 37

〈표 9〉 맥주 브랜드 형용사 추출 예비조사 결과 37

〈표 10〉 응답 형용사 분석 결과 38

〈표 11〉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 형용사 50개 39

〈표 12〉 설문지 구성 40

〈표 13〉 예비조사 설문자의 인구 통계적 분석 41

〈표 14〉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변수 추출 42

〈표 15〉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변수 추출 결과 44

〈표 16〉 맥주 브랜드 개성 2차 요인 추출결과 46

〈표 17〉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항목에 대한 요인 추출결과 47

〈표 18〉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BBPM) 35개 측정 변수 48

〈표 19〉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BBPM) 3개 차원 35개 측정 변수 49

〈표 20〉 설문지 구성 50

〈표 21〉 1차 설문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분석 51

〈표 22〉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항목 요인 추출 과정 53

〈표 23〉 맥주 브랜드 개성 측정 항목에 대한 요인 추출결과 55

〈표 24〉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BBPM) 32개 측정 변수 56

〈표 25〉 맥주 브랜드 개성 구조 57

〈표 26〉 맥주 브랜드 개성 척도-BBPM 32개 58

〈표 27〉 일원분산분석 59

〈표 28〉 사후 검정 60

〈표 29〉 동일집단군-젊은 62

〈표 30〉 동일집단군-신사다운 63

〈표 31〉 동일집단군-강렬한 64

〈그림 1〉 연구의 구성 18

〈그림 2〉 맥주시장 M/S 변화 추이 31

〈그림 3〉 맥주 제품별 M/S 현황 31

〈그림 4〉 연구의 개요 35

〈그림 5〉 스크리테스트 52

〈그림 6〉 맥주 브랜드 개성 비교 6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