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부모의 쇼핑성향이 아동신발 평가기준 및 점포유형별 애고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effect of parent's shopping orientation on preference of children's shoes and store patronage / 남대건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2013.2
청구기호
TM 658.4 -13-19
형태사항
vii, 7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33749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전공, 2013.2. 지도교수: 김현경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제1장 서론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3

제1절 국내 유·아동복 시장 및 신발산업 13

1. 국내 유·아동복 시장 13

2. 국내 신발산업 16

3. 유·아동복 및 신발 관련 관련 선행연구 18

제2절 쇼핑성향의 개념 및 선행연구 25

제3절 평가기준의 개념 및 선행연구 26

제4절 가치의 개념 및 선행연구 28

1. 가치의 개념 28

2. 가치에 관한 선행 연구 30

제3장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32

제1절 연구 문제 및 연구모형 32

제2절 연구방법 및 절차 34

1. 측정도구 34

2.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35

3. 자료의 분석방법 37

제4장 연구결과 및 분석 38

제1절 쇼핑성향 38

1. 쇼핑성향의 요인분석 38

2. 쇼핑성향 요인에 따른 집단의 유형화 40

제2절 아동신발 평가기준 42

1. 아동신발 평가기준의 요인분석 42

2. 아동신발 평가기준 요인에 따른 집단의 유형화 45

제3절 쇼핑성향과 아동신발 평가기준에 따른 이용매장 47

1. 쇼핑성향 집단에 따른 아동신발 평가기준 47

2.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에 따른 이용매장 차이 53

제4절 가치에 따른 쇼핑성향의 차이 60

1. 가치의 요인분석 60

2. 가치요인 집단의 유형화 61

3. 가치에 따른 쇼핑성향 63

제5장 요약 및 결론 68

제1절 연구의 요약과 시사점 68

제2절 연구의 한계점과 제언 72

참고문헌 73

부록 79

Abstract 87

[표 1] 한국의류패션시장의 규모 추이 및 전망 15

[표 2] 국내 주요스포츠 신발 브랜드 매출 현황 17

[표 3] 유·아동복 관련 선행연구 22

[표 4] 신발 구매 관련 선행연구 24

[표 5] 표본집단의 인구통계적 특성 36

[표 6-1] 쇼핑성향의 요인분석 39

[표 6-2] 쇼핑성향의 요인별 군집분석 40

[표 7-1] 아동신발 평가기준의 요인분석 44

[표 7-2] 아동신발 평가기준의 요인별 군집분석 45

[표 8] 쇼핑성향 집단에 따른 아동신발 평가기준의 차이 47

[표 9-1] 유행성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49

[표 9-2] 디자인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49

[표 9-3] 브랜드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50

[표 9-4] 실용성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50

[표 9-5] 아동성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51

[표 9-6] 가치기준에 대한 쇼핑성향집단의 평균도표 51

[표 10]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별 이용매장 차이 53

[표 11-1] 스포츠브랜드 매장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집단의 평균도표 55

[표 11-2] 아동복 매장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5

[표 11-3] 신발전문양판점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6

[표 11-4] 아동신발전문브랜드 매장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6

[표 11-5] 신발전문브랜드 매장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7

[표 11-6] 할인점 아동신발 코너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7

[표 11-7] 재래시장 신발매장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8

[표 11-8]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아동신발 평가기준 집단의 평균도표 58

[표 12-1] 가치의 요인분석 60

[표 12-2] 가치의 요인별 군집분석 62

[표 12-3] 가치에 따른 쇼핑성향 차이 63

[표 13-1] 합리적브랜드선호형 쇼핑성향에 대한 가치집단의 평균도표 65

[표 13-2] 브랜드가치고려형 쇼핑성향에 대한 가치집단의 평균도표 65

[표 13-3] 브랜드소비유희형 쇼핑성향에 대한 가치집단의 평균도표 66

[표 13-4] 저가소비유희형 쇼핑성향에 대한 가치집단의 평균도표 66

〈그림 1〉 우리나라 인구증가율 추이 13

〈그림 2-1〉 연구모형 1 32

〈그림 2-2〉 연구모형 2 33

〈그림 2-3〉 연구모형 3 33

〈그림 3〉 연구 결과 모형 1 52

〈그림 4〉 연구 결과 모형 2 59

〈그림 5〉 연구 결과 모형 3 6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