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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 2
가. 전통적 일방향 소통 → 인터넷·뉴미디어 기반 쌍방향 소통 2
나. 21세기 행정 환경 급변 4
다.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급성장 5
라. 정부 및 공공 기관의 커뮤니케이션 변화 방향과 과제 7
① 정부 및 공공 기관의 커뮤니케이션 변화 방향 8
② 정부 및 공공 기관 커뮤니케이션 변화의 한계와 과제 9
2. 종합 전략 11
가.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모델 정립과 관리 11
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SUPER DESK) 구축 12
다. 메인 플랫폼 구축과 멀티 채널(Multi-Channel) 최적화 13
라.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집중과 선택 14
3. 참여 및 협업 전략 15
가. 자발적 협력 유도와 우호 커뮤니티 생성 15
나. 타깃 관리 및 특성화 전략 16
다. 우호적 스피커(Big mouth) 활용 전략 17
라. 전략적 SOV(Share of Voice) 관리 18
4. 콘텐츠 전략 19
가. 전염성 있는 감성 콘텐츠 & 스토리텔링 19
나. 입체적 인포그래픽, 인터랙티브 요소 활용 20
5. 소통 관리 전략 22
가. 소통의 일원화·전면화 동시 진행 22
나.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통합 관리 23
다. 즉각 대응팀을 통한 차별화 24
라. 윤리적 기준 수립 및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제정 25
[별첨 1] 재난 발생에 따른 공공기관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26
[별첨 2]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팀 구축 방안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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