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들어가며: 뇌과학으로 열어가는 새로운 학습의 길
제1부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학습의 비밀
제1장 학생이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이유
학습: 신경세포 사이에서 연결 고리를 만드는 과정
배우고 연결하기
장기 기억 vs. 작업 기억
작업 기억을 믿지 마라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기억해내기 학습법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적으면서 기억해내는 연습
KEY IDEAS
제2장 작업 기억이 학습 속도를 결정한다
작업 기억에는 한계가 있다
작업 기억의 차이가 학습 능력을 결정한다
장기 기억으로 작업 기억을 강화하는 법
개인의 학습 속도에 맞춘 차별화 교육
공부할 때 음악을 들어도 될까
수업 내용을 세분화하라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작업 기억 용량이 작은 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 전략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작업 기억 용랑이 작은 학생을 위한 필기 수업 요령
│수업 점검│ 짝지어 바로잡기
KEY IDEAS
제3장 서술적 경로 강화하는 법
능동적 학습에 대한 오해
서술적 학습 체계: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는 가장 빠른 방법
장기 기억 확장하는 법
수업 중 짧은 휴식으로 해마를 쉬게 하라
벼락치기 공부가 오래가지 못하는 이유
좋은 교육의 모순
신체 운동의 중요성
이상적인 능동적 학습 비율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학생의 정신적 재충전을 돕는 간단한 활동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차례차례 대답하기
│수업 점검│ 생각하고 짝지어 이야기 나누기
KEY IDEAS
제2부 두뇌 발달에 맞춘 효과적 공부법
제4장 미루는 습관 고치기
미루기, 최대의 적
미룰 때 뇌에서 벌어지는 일
미루는 습관을 고치는 동기 부여 방법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포모도로 기법으로 미루는 습관 고치기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교실에서 미루는 습관을 고치는 방법
│수업 점검│ 어려운 과제 잘게 나누기
KEY IDEAS
제5장 두뇌의 진화 과정이 공부에 중요한 이유
평생 두뇌가 발달하는 과정
배우지 않아도 모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이유
어려운 자료일수록 교육자 주도 수업으로
교육자 주도 수업에서 학생 주도 수업으로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학생들을 계속 집중시키는 법
│수업 점검│ 직접 지도 수업 방법
KEY IDEAS
제6장 생각하지 않아도 답이 나오게 하는 법
서술적 경로 vs. 절차적 경로
서술적으로 시작해 절차적으로 마무리하라
단계적으로 수준을 높이는 개념 습득법
절차적 기억을 강화하는 최고의 방법
설명할 수 있다고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서술적 학습과 절차적 학습을 혼합하라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그래픽 오거나이저를 활용해 스키마 구축하기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끼워 넣기 연습, 시간을 두고 반복하기 수업의 이유 설명하기
KEY IDEAS
제3부 뇌과학이 찾아낸 새로운 교육의 힘
제7장: 공부하는 분위기 조성하는 법
절차적 학습의 힘을 형성하는 습관
생산적인 수업 분위기 만드는 법
뜻밖의 보상으로 도파민을 유발하라
반항하는 학생 다루는 법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수업 절차 가르치는 법: 번호대로 줄 서기
KEY IDEAS
제8장: 유대감을 기르는 협동 학습의 힘
학습에는 좋은 스트레스가 필요하다
사회 정서적 학습이 스트레스를 줄인다
사회적 기술을 기르며 스트레스 조절하는 법
│수업 점검│ 협동 학습 계획하기
KEY IDEAS
제9장: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의 비밀
실시간 온라인 수업 vs. 녹화 영상 수업
멀티미디어 학습: 들으면서 볼 때 가장 잘 배운다
온라인 수업 체계 세우는 법
실시간 온라인 수업: 직접 지도와 가장 가까운 방법
녹화 영상 수업: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온라인 수업에서 주의를 집중시키는 법
학생의 평가와 참여 유도하기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녹화 영상 수업 혼합하기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①│ 온라인 수업 플랫폼에 빠르게 적응하는 법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②│ 비판적인 눈으로 TV, 동영상 보기
│교육자를 위한 수업 팁 ③│ 학생들이 동영상을 만들게 하자
│수업 점검│ 동영상 수업 만들기
KEY IDEAS
제10장: 탄탄한 수업 계획 세우는 법
경로 계획하기
여정 안내하기: 수업 차례 만들기
결승선에서
두뇌를 재구성하는 교육의 힘
마치며: 배우고 연결하기
부록 A: 협동 작업 중에 학생이 스스로를 지키는 법
부록 B: 교육자를 위한 점검 목록
감사의 말
미주
참고 문헌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3169603 | 370.15 -25-4 | 서울관 의원열람실(회관) | 이용불가 | |
0003169604 | 370.15 -25-4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중 | |
B000120164 | 370.15 -25-4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중 | |
B000120200 | 370.15 -25-4 | 부산관 로비(1층 로비) | 북큐레이션 (관내이용)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서가번호: 21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