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1
목차 3
Ⅰ. 들어가며 4
Ⅱ. 핀란드 방과후 돌봄 정책의 도입 배경 5
Ⅲ. 핀란드 방과후 돌봄 정책의 특징 6
Ⅳ. 핀란드 방과후 돌봄 정책의 현황과 주요 사례 10
1. 헬싱키시의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11
2. 방과후 레저 활동을 위한 핀란드 모델(Harrastamisen Suomen malli) 13
3. 아난딸로(Annantalo) 방과후 예술 교육 15
4. 자연 학교(Luontokoulu) 18
Ⅴ. 핀란드 방과후 돌봄 교육이 한국 방과후 돌봄 교육에 주는 시사점 21
1. 정책 추진 체계: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운영 21
2. 방과후 돌봄 교육과정의 방향 22
가. 전인적 웰빙을 통한 사회정서교육 및 학습자 주도성 함양 22
나. 모두를 위한 교육 실현 23
다. 지역의 자연적, 문화적 자원을 활용한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24
Ⅵ. 대한민국 방과후 돌봄 정책을 위한 제언 26
Ⅶ. 나가면서 30
참고자료 32
판권기 37
[그림 1] 헬싱키시의 방과후 돌봄 학교 홍보 영상 13
[그림 2] 레저 활동 환경과 장비의 안정성(좌) 및 강사의 전문적 지도(우) 14
[그림 3] 레저 활동을 위한 연간 계획 주기 15
[그림 4] 아난딸로 아트 센터 외관 16
[그림 5] 아난딸로 아트센터의 토요 가족 예술 프로그램 17
[그림 6] 렌토 자연 학교의 방과후 활동 모습 18
[그림 7] 카무 자연 학교의 방과후 활동 모습 19
[그림 8]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거점1호(노원ㆍ도봉권) 2층 돌봄 공간 25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