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SUMMARY 2
01. 들어가며 5
1. 영상콘텐츠산업 변화와 확장 5
2. 뉴미디어영상콘텐츠의 개념과 유형화 6
02. 뉴미디어영상콘텐츠산업 주요 현황 8
1. 온라인영상채널콘텐츠 8
2. 초단편 영상콘텐츠(숏폼 드라마) 12
3. 가상인간융합영상콘텐츠(문화기술융합영상콘텐츠) 14
03. 기존 정책분석과 제도 설계 필요성 19
1. 기존 정책 현황 19
2. 문화정책 관점의 진흥 제도 설계의 필요성 21
04. 뉴미디어영상콘텐츠산업 정책지원 방향 23
1. 뉴미디어영상콘텐츠산업 참여자 및 정책 대상의 특징 23
2. 정책 방향 및 사업내용 26
참고문헌 30
[그림 1] 콘텐츠유형(가로) 및 콘텐츠 유통 및 창작방식(세로) 구분에 따른 신규 정책 대상 범주 도식화 6
[그림 2] 국가별 유튜브 시청자 규모(2024. 7월 기준) 8
[그림 3] 한국 구독자수 상위 채널, 구독자수, 조회수, 영상수('24년 9월 기준) 9
[그림 4] 중국 숏폼 드라마 온라인 방영 허가 현황 및 작품 수 13
[그림 5] 구글 트렌드로 본 전 세계 버튜버 검색 추이 15
[그림 6] 중국 디지털 아바타 관련 사업자 수 추이 15
[그림 7] 일본 버튜버 시장 규모 16
[그림 8] '플레이브'의 예능형 콘텐츠 사례 1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