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1

목차 1

01. 영향 분석의 개요 2

02. 대중교통이용 통행행태 변화 3

03. 활동-통행행태 변화 7

04. 부동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 10

05. 결론 및 정책제언 11

참고문헌 12

표목차 3

표 1. 통행사슬 데이터 구축 결과 3

표 2. GTX-A역 간 평균 통행량 및 통행시간 3

표 3. GTX-A 개통 전후 주요 구간별 통행시간 변화 4

표 4. GTX-A역 기준 접근통행: 총통행기준 5

표 5. GTX-A 개통 전후 동탄-서울방향 주요 노선 이용량 변화: 총통행기준 5

표 6. GTX-A 개통에 따른 통행목적별 주 이용 교통수단 변경 비율 7

표 7. 현재 GTX-A를 이용하지 않지만, 향후 노선 확장에 따른 이용 의사 8

표 8. GTX-A 이용 환경에 대한 만족도: 전체 8

표 9. 활동 지속시간(분)의 변화: MEM 모형 8

표 10. 교제활동 빈도의 변화: MEM 모형 9

표 11. 교제활동 장소의 변화: 이항로짓 모형 9

표 12. GTX-A 이용에 따른 지역의 소비증가편익 산출 결과 9

표 13. GTX-A역별 비교군 10

표 14. GTX-A 기본계획 발표와 아파트 실거래가 분석 결과 10

표 15. GTX-A 기본계획 발표와 토지 실거래가 분석 결과 11

그림목차 2

그림 1. GTX-A 개통에 따른 효과와 실증 분석 대상(적색 표시) 2

그림 2. GTX-A 이용 통행량의 시간대별 분포 4

그림 3. GTX-A 이용 통행의 최초 승차 및 최종 하차 역/정류장 분포 4

그림 4. GTX-A역의 주별 통행시간 변화 추이 6

그림 5. GTX-A역의 주별 평균이동거리와 활동반경 변화 추이 6

그림 6. 개통 전후 출ㆍ도착시간 분포(퇴근 목적) 및 비정규통행(출퇴근 목적 외 통행) 비중 변화 6

그림 7. 활동-통행행태 패널조사의 표본 수 변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