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탑메뉴
처음방문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My Library
메뉴
메뉴열기
로그인
회원가입
처음방문이세요?
주 이용 도서관 설정
내서재
야간이용 신청목록
야간이용 신청조회
상호이용 신청목록
상호이용 신청조회
검색
검색
기본검색
기본검색
전체(초록·목차·본문포함)
자료명
저자
발행자
키워드
청구기호
기본검색
전체(초록·목차·본문포함)
자료명
저자
발행자
키워드
청구기호
다국어입력
언어
한글고어
중국간체
중국번체
히라가나
가타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문자
그리스어
라틴문자
라틴확장-A
라틴확장-B
로마자
아르메니아어
티아나어
인도어
아랍어
베트남
신할라어
크메르어
타이어
라오어
티베트어
몽골어
노르웨이어
체코어
폴란드어
터키어
포르투칼어
키릴문자
히브리어
벵골어
이란어
기호
괄호기호
학술기호
기술기호
단위기호
일반기호
첨자
일반 구두점
화폐 기호
글자꼴 기호
여러 가지 수
도형 기호
수학연산자
수학연산자보충
닫기
상세
검색
저자명
참조
용어관계
사전
상세검색
다국어입력
언어
한글고어
중국간체
중국번체
히라가나
가타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문자
그리스어
라틴문자
라틴확장-A
라틴확장-B
로마자
아르메니아어
티아나어
인도어
아랍어
베트남
신할라어
크메르어
타이어
라오어
티베트어
몽골어
노르웨이어
체코어
폴란드어
터키어
포르투칼어
키릴문자
히브리어
벵골어
이란어
기호
괄호기호
학술기호
기술기호
단위기호
일반기호
첨자
일반 구두점
화폐 기호
글자꼴 기호
여러 가지 수
도형 기호
수학연산자
수학연산자보충
닫기
도움말
상세검색
자료구분
전체
도서자료
도서자료
전체
일반도서
E-BOOK
고서
세미나자료
웹자료
학위논문
학위논문
전체
학위논문
연속간행물·학술기사
연속간행물·학술기사
전체
국내기사
국외기사
학술지·잡지
신문
전자저널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전체
오디오자료
전자매체
마이크로폼자료
지도/기타자료
동영상
동영상
전체
동영상자료
국회자료
국회자료
전체
외국법률번역DB
국회회의록
국회의안정보
특화자료
특화자료
전체
표·그림DB
지식공유
저자명 참조
저자명 참조 검색
인명/단체명
저자명 참조 목록
인명/단체명을 보여주는 테이블로 선택, 대표형, 생몰정보, 이형,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생몰정보
이형(異形, Variant)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용어관계사전
저자명 참조 검색
검색종류
완전일치
전방일치
후방일치
부분일치
용어명
대표어
외국어
네이버 백과사전
용어관계사전
용어관계사전 테이블로 대표어, 동의어, 상위어, 하위어, 관련어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대표어
동의어
상위어
하위어
관련어
대립어
닫기
관련 기본어 리스트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Open API 이용안내
저작물등록 및 이용허락
저작물 이용료에 대한 안내
모바일서비스 이용안내
통합검색 이용안내
신간단행본 안내
야간이용 신청안내
전화번호 안내
닫기
탈퇴안내001
탈퇴안내001
닫기
서명
존 롤스, 시민과 교육
청구기호
323.6-21-1
저자
M. 빅토리아 코스타 지음
역자
김상범 옮김
발행사항
어문학사(2020)
도서요약정보보기
더보기
『존 롤스, 시민과 교육』은 롤스John Rawls의 『정의론』에 근거하여 사회 정의를 증진하기 위한 교육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탐구한 책이다. 정의로운 사회를 이루고 지속하기 위해서는 시민 교육이 핵심이다. 민주시민교육이나 현대 정치철학 강의에서 다룰 만한 책으로, 더 정의롭고 더 민주적인 사회를 건설하는 데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필요한 지식을 수록하고 있다.
목차보기
더보기
제1장│서론
제2장│정의로운 사회란
정의의 주제
공정으로서의 정의의 정치적 정당화
정의의 원칙을 위한 논변
정의의 원칙의 몇 가지 함의
제3장│안정성과 사회 변화
안정성 문제
합당한 도덕 심리
중첩적 합의
사회 변혁
제4장│가족
가족 형태의 다양성
정의의 원칙들은 가족에도 적용되는가
정의의 제1학교
가족과 자녀 교육의 분배적 기능
제5장│합당한 시민
정의의 원칙을 가르치는 제도
정책의 정치적 정당화
합당한 시민을 교육한다는 것
완전주의로부터의 반론
제6장│자유롭고 평등한 시민
기본적 자유와 그 가치
비지배로서의 자유
공정으로서의 정의와 지배의 방지
자유를 위한 교육
제7장│애국
롤스의 저작에서의 애국
애국심과 정의감
애국적 일체화와 역사 교육
일체감 그리고 정의의 원칙의 교육
제8장│문화적 다양성
다원주의와 문화적 다양성
문화의 문제
문화적 소속과 사회 정의
문화적 다원주의와 교육 정책
제9장│결론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