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미리(2019).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학생의 경험에 대한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 | 강혜라・홍영준(2015). 해외자원봉사활동이 대학생의 세계시민의식과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시민청소년학연구, 6(2), 1-39. | 미소장 |
3 | 기노시타 야스히토(2017). 질적연구법 실천: 수정판 근거이론 접근법의 모든 것(M-GTA: Modified Grounded Theory Approach)(황경성 역). 파주: 범우사. | 미소장 |
4 | 김선주・전재은・유은지(2016). 동서대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경험에 대한 이해. 아시아교육연구, 17(2), 337-366. | 미소장 |
5 | 김아람(2015).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한 한국 대학생의 미국 대학 수업참여 경험의 의미.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0), 221-252. | 미소장 |
6 | 김정화・박선혜・조상미(2010). 한국 대학생의 세계시민의식과 문화다양성태도 영향 요인. 청소년학연구, 17(4), 183-210. | 미소장 |
7 | 김지훈(2013). 서울 A대학 동남아시아 유학생의 학업 경험에 대한 탐색적 연구. 동남아시아 연구, 23(3), 135-179. | 미소장 |
8 | 대학알리미 공시자료. https://www.academyinfo.go.kr/ | 미소장 |
9 | 박경희・박환보(2016). 성인의 세계시민의식 영향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글로벌교육연구, 8(4), 3-31. | 미소장 |
10 | 박소진(2010). 한국 사회 문화 재인식과 세계 속 자기 정체성 찾기: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 동기와 경험. 비교한국학, 18(1), 217-262. | 미소장 |
11 | 변기용・이희영(2018). ASEAN+3 국가 간 고등교육 협력 발전 동향 분석. 글로벌교육연구, 10(3), 27-60. | 미소장 |
12 | 변기용(2020). 근거이론적 방법: 현장 기반 이론 생성을 위한 질적 연구.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13 | 신현석・김희영・전재은・강민수(2015). CAMPUS Asia 사업의 참여성과 분석: 교육과정 인식 조사를 중심으로. 비교교육연구, 25(4), 265-291. | 미소장 |
14 | 유기웅・정종원・김영석・김한별(2018).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 서울: 박영story. | 미소장 |
15 | 이선미・김찬란(2013). 단기 해외 체험에서 프로그램 구성 요인이 문화간 감수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교양교육연구, 7(5), 523-556. | 미소장 |
16 | 이수지(2014). 대학생 발달의 관점에서 본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경험의 의미.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7 | 이수지・변기용(2015). 대학효과 이론의 관점에서 본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경험의 의미. 교육학연구, 53(2), 357-387. | 미소장 |
18 | 이숙정・김혜영(2021). 세계시민교육이 자기성찰과 세계시민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2(11), 462-467. | 미소장 |
19 | 이희영(2012).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들의 교류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중국 및 일본 대학과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0 | 전재은・이희영・변수용(2017). 대학생의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효과에 대한 종단적 분석. 한국교육학연구, 23(2), 5-30. | 미소장 |
21 | 지은림・선광식(2007). 세계시민의식 구성요인 탐색 및 관련변인 분석. 시민교육연구, 29(4), 115-134. | 미소장 |
22 | 통계청 e-나라지표. https://www.index.go.kr/ | 미소장 |
23 | 황희민(2021). 국제화교육프로그램 참여와 팬데믹을 대하는 태도가 대학생의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미래융합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24 | American Council on Education(2008). Global learning for all. http://www.acenet.edu (2022. 9. 4. 열람). | 미소장 |
25 | Andrzejewski, J. & Alessio, J.(1999). Education for Global Citizenship and Social Responsibility (Progressive Perspectives: 1998-99 Monograph Series, 1[2]). http://www.uvm.edu/~dewey/ monographs/mono.html (accessed February 15th, 2010). | 미소장 |
26 | Baik, E.(2015). Analysis of College Students’ Awareness and Educational Needs on Global Leadership Competency by Global Experience Levels. (Unpublished Master’s thesis). Hanyang University, Seoul, Republic of Korea. | 미소장 |
27 | Bakalis, S. & Joiner, T. A.(2004). Participation in Tertiary Study Abroad Programs: The Role of Persona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Management, 18(5), 286-291. | 미소장 |
28 | Baron, R. M. & Kenny, D. A.(1986). The Moderator 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6), 1173-1182. | 미소장 |
29 | Brandenburg, M. & Rebs, T.(2015). Sustainable Supply Chain Management: A Modeling Perspective. Annals of Operations Research, 229(1), 213-252. | 미소장 |
30 | Braskamp, L., Braskamp, D. C. & Merrill, K. C.(2008). Global Perspective Inventory (GPI): Its Purpose, Construction, Potential Uses, and Psychometric Characteristics. IL: Global Perspective Institute. | 미소장 |
31 | Chieffo, L. & Griffiths, L.(2004). Large-Scale Assessment of Student Attitudes after a Short-Term Study Abroad Program.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10(1), 165-177. | 미소장 |
32 | Clarke, I., Flaherty, T. B., Wright, N. D. & McMillen, R. M.(2009). Student Intercultural Proficiency from Study Abroad Programs. Journal of Marketing Education, 31(2), 173-181. | 미소장 |
33 | Creswell, J. W. & Plano Clark, V. L.(2011). Designing and Conducting Mixed Methoeds Research(2nd). CA:SAGE. | 미소장 |
34 | Deardorff, D. K.(2006). The Identification and Assessment of Intercultural Competence.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10(3), 241-266. | 미소장 |
35 | DeGraaf, D., Slagter, C., Larsen, K. & Ditta, E.(2013). The Long-term Personal and Professional Impacts of Participating in a Study Abroad Program.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23, 42-59. | 미소장 |
36 | Dwyer, M.(2004). More is Better: The Impact of Study Abroad Program Duration.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10(1), 151-163. | 미소장 |
37 | Engle, L. & Engle, J.(2003). Study Abroad Levels: Toward a Classification of Program Types.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9(1), 1-20. | 미소장 |
38 | Franklin, K.(2010). Long-term Career Impact and Professional Applicability of the Study Abroad Experience.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19(1), 169-190. | 미소장 |
39 | Gonyea, R. M.(2008, November). The Impact of Study Abroad on Senior Year Engagement. Paper presented at Annual Meeting of the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Higher Education. | 미소장 |
40 | Green, M. F.(2012). Global Citizenship: What Are We Talking About and Why Does it Matter? International Educator, 21(3), 124–127. | 미소장 |
41 | Hett, E. J.(1993). The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Global-mindedness. University of San Diego ProQuest Dissertations Publishing. | 미소장 |
42 | Horey, D., Fortune, T., Nicolacopoulos, T., Kashima, E., & Mathisen, B.(2018). Global Citizenship and Higher Education: A Scoping Review of the Empirical Evidence.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22(5), 472-492. | 미소장 |
43 | Hunter, B., White, G., & Godbey, G.(2006). What Does It Mean to be Globally Competent?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10(3), 267-285. | 미소장 |
44 | Iowa State University.(2018). Global Perspective Inventory: Survey questions. | 미소장 |
45 | Kitsantas, A.(2004). Studying Abroad: The Role of College Students’ Goals on the Development of Cross Cultural Skills and Global Understanding. College Student Journal, 38(3), 441-452. | 미소장 |
46 | Lagos, T. G.(2001, May 30). Global Citizenship-Towards a Definition. http://depts.washington.edu/gcp/pdf/globalcitizenship.pdf (2022. 9. 4. 열람). | 미소장 |
47 | Meyer-Lee, E. & Warfield, C.(2006). Assessing Impact: Study Abroad at Two Institutions. Paper presented at AIEA Annual Conference, San Diego. | 미소장 |
48 | Maiworm, F., Sosa, W., & Teichler, U.(1996). The Context of ERASMUS: A Survey of Institutional Management and Infrastructure in Support of Mobility and Cooperation. Kassel: Wissenschaftliches Zentrum für Berufs-und Hochschulforschung der Universität Gesamthochschule Kassel (Werkstattberichte, no. 49). | 미소장 |
49 | Morais, D. B. & Ogden, A. C.(2011). Initial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Global Citizenship Scale.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15(5), 445-466. | 미소장 |
50 | Orahood, T., Kruze, L., & Pearson, D. E.(2004). The Impact of Study Abroad on Business Students’ Career Goals.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10(1), 117-130. | 미소장 |
51 | Paige, R. M., Fry, G. W., Stallman, E. M., Josić, J., & Jon, J.(2009). Study Abroad for Global Engagement: The Long-term Impact of Mobility Experiences. Intercultural Education, 20, S29-S44. | 미소장 |
52 | Paige, R. M., Fry, G. W., Stallman, E. M., Josić, J., & Jon, J.(2010). Beyond Immediate Impact: Study Abroad for Global Engagement (SAGE). Report Submitted to the Title VI: International Research and Studies Program U.S. Department of Education, Washington, DC. | 미소장 |
53 | Peterson, C., Engle, L., Kenney, L., Kreutzer, K., Nolting, W., & Ogden, A.(2007). Defining Terms for Use in Designing Outcomes Assessment Projects. In M. Bolen (Ed.), A Guide to Outcomes Assessment in Education Abroad. PA: The Forum on Education Abroad. | 미소장 |
54 | Reysen, S. & Katzarska-Miller, I.(2013). A Model of Global Citizenship: Antecedents and Outcomes.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logy, 48(5), 858-870. | 미소장 |
55 | Schattle, H.(2009). Global Citizenship in Theory and Practice. In R. Lewin (Ed.), The Handbook of Practice and Research in Study Abroad: Higher Education and the Quest for Global Citizenship(pp. 3-18). NY:Routledge. | 미소장 |
56 | Smith, D. B., Jayaratne, K. S. U., Moore, G., Kistler, M. J., & Smith, D.(2010). Factors Affecting the Global Mindedness of Extension Agents: Implications for Building Global Awareness of Extension Agents. Journal of International Agricultural and Extension Education, 17(1), 59-67. | 미소장 |
57 | Stronkhorst, R.(2005). Learning Outcomes of International Mobility at Two Dutch Institutions of Higher Education.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9(4), 293-315. | 미소장 |
58 | Sutton, R. C., Miller, A. N., & Rubin, D. L.(2007). Research Design in Assessing Learning Outcomes of Education Abroad Programs. In M. Bolen (Ed.), A Guide to Outcomes Assessment in Education Abroad. PA: The Forum on Education Abroad. | 미소장 |
59 | Tashakkori, A. & Teddlie, C.(1998). Mixed Methodology: Combining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Approaches. CA: Sage Publications. | 미소장 |
60 | Teichler, U.(1996). Comparative Higher Education: Potentials and Limits. Higher Education, 32(4), 431-465. | 미소장 |
61 | Teichler, U.(2004). Temporary Study Abroad: the Life of ERASMUS Students. European Journal of Education, 39(4), 395-408. | 미소장 |
62 | Twombly, S. B,. Salisbury, M. H., Tumanut, S. D., & Klute, P.(2012). Special Issue: Study Abroad in a New Global Century-Renewing the Promise, Refining the Purpose. ASHE Higher Education Report, 38(4), 1-152. | 미소장 |
63 | Vande Berg, M., Connor-Linton, J., & Paige, R. M.(2009). The Georgetown Consortium Project: Interventions for Student Learning Abroad. The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Study Abroad, 18(1), 1-75. | 미소장 |
64 | Westheimer, J. & Kahne, J.(2004). What Kind of Citizen? The Politics of Educating for Democracy.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1(2), 237-269. | 미소장 |
65 | Wiers-Jenssen, J.(2012). Degree Mobility from the Nordic Countries: Background and Employability. Journal of Studies in International Education, 17(4), 471-491. | 미소장 |
66 | Williams, M. E., Lawrence, L. D., Gartin, S. A., Smith, D., & Odell, K. S.(2002). Evaluation of the International 4-H Youth Exchange (IFYE) Program. Journal of International Agricultural and Extension Education, 9(1), 57-64. | 미소장 |
67 | Zhou, Y., Jindal-Snape, D., Topping, K., & Todman, J.(2008). Theoretical Models of Culture Shock and Adaptation in International Students in Higher Education. Studies in Higher Education, 33(1), 63-75. | 미소장 |
68 | AIMS 홈페이지 http://aims.campusasiaprogram.kr/ | 미소장 |
69 | CAMPUS Asia 홈페이지 http://www.campusasiaprogram.kr/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