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듀이 실험학교 역사성에 기반한 초등학교 통합 교육과정 운영의 시사점 탐색 = Exploring the implications of the operation of the integrated elementary school curriculum based on the historicality of Dewey laboratory school / 노진규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서의 통합의 의미 : 경험의 통합과 삶의 확장 4
1.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서 통합의 의미 4
2. 초등학교 교육의 목표 : 경험의 통합으로서 삶의 확장 5
3. 초등학교 통합교과로서 통합의 의미 7
Ⅲ. Dewey 실험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통합적 흐름에 대한 역사적 접근 8
1. 실험학교 교육과정 편성에서 통합의 원리 : 시간, 공간 그리고 경험의 통합 9
2. 실험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통합적 흐름 12
Ⅳ. 초등학교 통합 교육과정 운영의 현재적 시사 : 삶의 내러티브로 확장 17
1. 정반합 원리로서 경험과 교과의 통합 가능성 17
2. 내러티브로서 교과 경험의 내면화와 삶으로 전이 19
Ⅴ. 결론 21
참고문헌 23
ABSTRACT 2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