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교사 셀프리더십, 교사 임파워먼트,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eachers' self-leadership, teachers' empowerment, school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이경숙 ; 김희규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4
1. 교사 셀프리더십 4
2. 교사 임파워먼트 5
3. 학교조직효과성 5
Ⅲ. 연구 방법 7
1. 연구 대상 7
2. 측정 도구 및 자료 분석 7
Ⅳ. 연구 결과 10
1. 측정변인의 기술 통계 10
2. 상관관계 분석 12
3. 연구모형의 적합도 검증 13
4. 매개변인의 효과 검증 17
Ⅴ. 결론 및 제언 20
참고문헌 22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