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초·중등학교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우선순위 분석 = An analysis of priorities for AI-digital competencies of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teachers in Korea / 정주영 ; 김희규 ; 주영효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4
1.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정의 4
2.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영역 및 하위역량 고찰 6
3. 초·중등학교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분석 준거 9
Ⅲ. 연구 방법 11
1. 연구 대상 11
2. 연구 도구 12
3. 분석 방법 12
Ⅳ. 분석 결과 14
1. 중요도-수행도 현황 분석 14
2. 교사의 성별 및 학교급별 AI·디지털 역량 비교분석 17
Ⅴ. 논의 및 결론 19
참고문헌 23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