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과 저출생·고령화 시대를 맞아 대학에 요구되는 디지털기술 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학 교과목을 개발 및 운영한 사례를 분석한 연구로써, 향후 관련 교과목 개발 및 운영의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H대학에서 2022년과 2023년에 각각 운영한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와 테크놀로지’ 교과목을 수업설계모형인 ADDIE모형을 적용하여 개발하여 PBL 방식으로 운영한 사례를 분석 대상으로 하며, 강의평가 및 CQI보고서, 학습자 성찰일지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양적, 질적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수업 운영 결과, 복지기술에 대한 직무수행능력, 학업성취도, 강의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고, 학습자 주도 교육을 통해 흥미와 사고의 확장과 전문성 향상을 가져왔으며, 복지기술에 대한 윤리의식 또한 함양된 것을 알 수 있었다. 디지털기술 융합 사회복지학 교과목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디지털 융합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적 의의가 있었으나, 향후 보완을 위해 현장견학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복지기술 실제 적용능력 강화, 팀티칭과 산학협력을 통한 실제 기술개발 기회제공을 제안점으로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