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6
제1절 문제제기 및 의의 6
제2절 선행연구 검토 8
제3절 연구 방법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축제 15
1. 축제의 개념 15
2. 축제의 기원 16
3. 축제의 의미 17
제2절 축제기획과 콘텐츠화 21
1. 축제기획 21
2. 문화기호학적 방법론 24
제3장 구체적 사례 29
제1절 한국의 전통주 관련 축제 29
1.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축제 29
2. 포천 ‘대한민국 술 축제’ 40
제2절 프랑스의 Cidre & Dragon 축제 45
1. 프랑스의 Cidre 45
2. 축제 개최의 논의와 목적 46
3. 축제 내용 47
4. 평가 53
제4장 의성 사과주 축제이벤트 콘텐츠 기획 54
제1절 문화원형의 리서치 단계 55
1. 문화원형 리서치 55
2. 유사콘텐츠 분석 68
제2절 문화콘텐츠의 컨셉 설계 단계 85
1. 문화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85
2. 콘텐츠 컨셉의 포지셔닝 90
제3절 축제이벤트 콘텐츠 기획 단계 95
1. 홍보 동영상 제작 95
2. 교룡 출현의 알림 96
3. 교룡 출현의 이유 점치기 96
4. 헤나문신 97
5. 제사음식 만들기 97
6. 뱀과 까마귀의 싸움 98
7. 사과주 담그기 98
8. 천제(天祭) 99
9. 의미생성모델로 미리 보는 의성 사과주 축제 100
제5장 결론 102
참고문헌 105
ABSTRACT 109
[그림 2-1] 문화콘텐츠 컨셉설계를 위한 의미생성모델 28
[그림 3-1] 2006 Cidre & Dragon 축제 포스터 47
[그림 4-1] 2006 Cidre & Dragon 축제의 의미생성모델 82
[그림 4-1] 인터넷 이용에 따른 일상생활 소요 시간의 변화 88
[그림 4-3] 의성 사과주 축제의 의미생성모델 10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