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방송환경 변화에 관한 이론 14
1. 국내 방송시장의 환경 변화 14
2. 해외 방송시장의 환경 변화 22
제2절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한 이론 29
1. 글로벌 시장 진출 방법 29
2. 글로벌 시장 진출 여부 결정 31
3. 방송장비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필요성 33
제3장 방송장비 시장 현황 35
제1절 방송장비 산업 현황 및 문제점 35
1. 방송장비 산업의 현황 35
2. 방송장비 산업 분석 39
제2절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현황 42
1.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진출 현황 42
2.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의 전망 46
제3절 방송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기존 연구 49
제4장 국내생산업체 사례 연구 54
제1절 사례 연구 54
1. TVLogic 54
2. 남송산업 60
3. 보은전자방송통신 64
제2절 성공요인 분석 및 경쟁력 강화 전략 69
1. 성공요인 분석 69
2. 방송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 전략 74
제3절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진출 전략 81
1.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진출방법 결정요인 81
2.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진출 전략 83
제5장 결론 85
제1절 연구 요약 및 시사점 85
제2절 연구의 한계성 및 향후 연구제안 87
참고문헌 89
ABSTRACT 93
[그림1] 디지털 방송서비스 발전 방향 16
[그림2] 지상파 디지털 방송 설비 전환 계획 19
[그림3] 방송·통신 융합의 형태 20
[그림4] 세계 방송 산업 현황 23
[그림5]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29
[그림6] 각 단계별 주요 방송장비 35
[그림7]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 점유율 43
[그림8] 업체별 방송장비 매출분포 50
[그림9] 자사 vs 세계 최고기관 경쟁력 비교 50
[그림10] 티브이로직 사업 영역 및 주요 제품 57
[그림11] 세계 방송용 모니터 시장 점유율 58
[그림12] 2011년 기준 지역별 매출액 58
[그림13] 티브이로직 경영실적 59
[그림14] SUPERTRON 주요 제품 62
[그림15] 남송산업 경영실적 64
[그림16] 보은전자방송통신 주요 제품 66
[그림17] 보은전자방송통신 매출액 68
[그림18] 성공요인 분석 7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