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0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제2절 가족의 의사소통 유형 14
1. 가족 의사소통 개념 14
2. 가족 의사소통 유형 16
3. 가족 의사소통의 영향 20
제3절 자아존중감 24
1. 자아존중감의 의미 24
2. 자아존중감의 특성 25
3.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 28
제4절 청소년의 학교적응 32
1. 적응의 개념 32
2. 학교생활적응의 개념 34
3. 학교생활적응의 요인 37
제5절 가족 의사소통과 자아존중감,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47
제2장 방법 49
제1절 연구대상 49
제2절 측정도구 49
1. 가족의 의사소통 49
2. 자아존중감 척도 50
3. 학교생활적응 척도 52
제3절 연구절차 53
제4절 자료분석 54
제3장 결과 55
제1절 연구대상 55
제2절 가족 의사소통의 유형 분류 56
제3절 가족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57
1. 가족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자아존중감의 차이 57
2. 가족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59
제4절 가족 의사소통 유형에 따라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61
1. 가족 의사소통 유형과 측정 변인간의 상관관계 61
2. 가족 의사소통 유형에 따라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64
제4장 논의 및 결론 75
참고문헌 80
ABSTRACT 93
부록_설문지 97
그림 1.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 (RFCP) 20
그림 2. 가족 의사소통 유형 5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