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문제 15
3. 용어의 정의 15
가. 청년농업인 15
나. 학습조직 16
4. 연구의 제한점 16
II. 이론적 배경 17
1. 청년농업인 17
가. 농업인 학습 유형 17
나. 청년농업인 육성정책 21
다. 청년농업인4-H회 구성과 주요활동 24
2. 학습조직 32
가. 학습조직의 개념과 특징 32
나. 학습조직 구성요소와 유형 38
다. 학습조직의 모형과 성공요인 41
3. 청년농업인 학습조직 50
III. 연구방법 57
1. 연구설계 57
2. 연구대상 58
3. 연구절차 60
가. 자료의 수집 60
나. 연구도구의 개발 60
다. 심층면접 61
라. 자료분석 62
마. 신뢰도와 타당도의 확보 63
IV. 연구결과 64
1. 개인차원의 활성화 요소 65
가. 비전의 공유 65
나. 전문성 66
다. 혁신의지 67
라. 책무성 68
마. 협력의지 69
바. 애향심 69
사. 리더십 70
아. 의사소통능력 71
2. 조직차원의 활성화 요소 73
가. 조직정체성 확립 73
나. 재정확보 74
다. 지도자전문성 76
라. 권한위임 78
마. 수요자 중심 학습 79
바. 실제적 영농지원 84
사. 홍보의 강화 85
아. 변화대응력 87
자. 영농 네트워크 구축 87
V. 결론 및 제언 90
1. 결론 90
2. 제언 93
참고문헌 97
ABSTRACT 100
[그림II-1] 4-H조직도 25
[그림II-2] 지역 청년농업인4-H활동 프로세스 31
[그림II-3] 청년농업인4-H회 학습활동 프로세스 32
[그림II-4] Marquardt의 학습조직 모형 39
[그림II-5] Marquardt & Reynolds의 학습조직 구축요인 47
[그림II-6] Watkins와 Marsick의 학습조직 구축요인 48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