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
2. 연구 목적 12
3. 연구 방법과 범위 12
II. 이론적 고찰 16
1. 모바일 쇼핑몰 16
2. 온라인 소비자 행동 17
1) 온라인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7
2) 온라인 소비자 정보탐색 특성 19
3. UX 디자인과 내비게이션 21
1) UX 디자인 21
2) 내비게이션 24
4. 사용자 리서치 기법 25
III. 소비자 정보탐색 특성별 모바일 쇼핑몰 사용자 리서치 28
1. 내비게이션 평가 리스트 28
1) 선행 연구 28
2) 모바일 내비게이션 디자인 가이드 도출 33
3) 내비게이션 평가 리스트 도출 34
2. 대상 선정 36
1) 쇼핑몰 선정 36
2) 타겟 그룹 37
3. 소비자 정보탐색 특성별 퍼소나 38
1) 구매목적형 39
2) 정보탐색형 39
4. 리서치 진행 40
1) 사전 인터뷰 40
2) 비디오 에스노그래피(Video Ethnography) 44
3) 심층 인터뷰 48
IV. 분석 및 UX 디자인 전략 51
1. 리서치 분석 51
1) 고객여정맵 51
2) 친화도법 55
2. UX 디자인 전략 62
1) 디자인 원칙 62
2) 정보탐색 특성별 전략 65
V. 결론 73
참고문헌 75
ABSTRACT 78
[그림 1] 연구 흐름도 15
[그림 2]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7
[그림 3] 온라인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8
[그림 4] UX 요소 모델 23
[그림 5] 정보 제공 제품에 대한 골격층과 구조층 25
[그림 6] 비디오 에스노그래피 과정 45
[그림 7] 모바일 쇼핑몰 이용 과정 47
[그림 8] Customer Journey Map 52
[그림 9] Affinity Diagram 5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