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1
2. 연구문제 13
II. 이론적 배경 14
1. 성격 강점 14
1) 성격 강점의 개념 및 특징 14
2) 성격 강점 선행연구 18
2. 주관적 행복 20
1) 주관적 행복의 개념 20
2) 행복의 선행연구 21
3. 학교생활만족도 22
1) 학교생활만족도의 개념 22
2) 학교생활만족도 선행연구 23
III. 방법 27
1. 연구대상 27
1) 선정 대상 27
2) 선정 기준 27
2. 연구진행 28
1) 절차 28
2) 실험절차 28
3. 연구설계 29
4. 측정도구 30
가. 성격 강점 검사 척도 30
나. 행복의 삼각형 척도 30
다. 학교생활만족도 척도 31
라. 성격강점 활용 프로그램 31
5. 자료 분석 35
IV. 결과 36
1. 두 집단의 사전 동질성 검증 36
2. 집단과 측정시기에 따른 변화 비교 37
1) 주관적 행복 37
2) 학교생활만족도 39
3. 집단 내 변화 비교 41
1) 주관적 행복 42
2) 학교생활만족도 43
4. 집단 간 차이 비교 45
1) 행복 삼각형 46
2) 학교생활만족도 49
V. 논의 53
1. 요약 및 논의 53
2. 연구의 시사점 56
3.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57
참고문헌 59
부록 10
부록 1. 연구 참여 동의서 64
부록 2. 행복의 삼각형 척도 65
부록 3. 학교생활만족도 67
부록 4. 대표강점 결과 예시 69
부록 5. 대표강점 활용방안 예시 70
부록 6. 강점활용 프로그램 71
부록 7. 약점보완 프로그램 72
ABSTRACT 73
〈그림 1〉 두 집단의 주관적 행복 점수의 변화 38
〈그림 2〉 두 집단의 학교생활 만족도 점수의 변화 41
〈그림 3〉 집단 간 주관적 행복 사전-사후 변화량의 차이 47
〈그림 4〉 집단 간 주관적 행복 사전-추후 변화량의 차이 48
〈그림 5〉 집단 간 학교생활만족도 사전-사후 변화량의 차이 50
〈그림 6〉 집단 간 학교생활만족도 사전-추후 변화량의 차이 5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