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1. 맛으로 여는 봄
안녕, 봄? / 래규의 식물도감 / 맛있는 식물도감
2. 꽃으로 물드는 봄
보물찾기/ 초아의 식물도감
3. 생명력이 가득한 봄
아주 작은 민들레의 용기/ 라미의 식물도감
4. 즐거움이 넘치는 봄
게임의 왕자/ 두리의 식물도감 / 재미있는 식물도감
5. 이야기가 흐르는 봄
나도 반장을 할 수 있다고/ 윤수의 식물도감

이용현황보기

(세상에 하나뿐인) 봄 식물도감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C00010235 아동3 580 ㅂ428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우리들의 봄 이야기로 만든
아주 특별한 식물도감

《세상에 하나뿐인 봄 식물도감》은 아이들이 직접 경험한 봄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아주 특별한 식물도감입니다. 기존의 식물도감을 상상하고 이 책을 펼치면, ‘이게 식물도감이라고?’ 하며 당황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지식 정보를 검색해서 바로바로 알 수 있는 시대에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세상의 모든 것을 주어진 그대로가 아닌 자신만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시각입니다. 과학 영역도 다르지 않습니다. 과학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더 깊이 더 넓게 확장할 수 있는 과학적 호기심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봄 식물도감》에는 래규, 초아, 라미, 두리, 윤수 이렇게 다섯 명의 아이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 아이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저마다 다른 봄에 대한 경험을 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식물도감을 만듭니다. 봄이라는 계절은 겨울이 지나면 당연히 찾아오는 계절에 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한 것들을 눈여겨볼 때, 그 안에서 우리는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봄도 마찬가지입니다. 일 년에 한 번 찾아오는 봄을 그냥 봄이라고 하지 않고, 내 주위부터 관심을 갖고 관찰하게 되면, 봄은 아주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그 안에 숨겨진 봄의 놀라움을 만끽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봄을 관찰하고, 봄을 탐구하기 시작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책 속의 아이들이 그랬듯이 말입니다.

다섯 가지 봄을 맛보며
쑥쑥 자라난 호기심과 탐구심으로
나만의 봄 식물도감을 만들어 봐요!

《세상에 하나뿐인 봄 식물도감》에는 봄의 맛과 꽃, 생명력, 놀이, 그리고 꽃의 유래가 담겨 있습니다. 추운 겨울을 꿋꿋이 이겨 내고 봄에 우리 곁을 찾아온 건강한 먹을거리, 온 세상을 알록달록 예쁘게 뒤바꾼 봄꽃, 그리고 그 봄꽃에 숨겨져 있는 이야기까지 알려 줍니다. 또한 봄의 들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보도블록 사이까지 꽃을 피우는 봄의 강인한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지 등 봄을 다양한 각도로 경험하게 맛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만의 봄을 만끽하고 싶어 하게 하고, 봄에 대한 물음을 생기게 합니다. 그래서 《세상에 하나뿐인 봄 식물도감》을 읽고 나면, 저절로 나의 주위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봄’을 탐구하며, 자신만의 봄 식물도감을 만들게 된답니다. 이 세상에 오직 단 하나뿐인 식물도감을 말이에요.

책속에서

알라딘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