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아이콘이 없는 자료는 국회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자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목차보기더보기
1. 프롤로그: 공장을 떠나는 노동자들1.1. 소개1.2. 디지털 공장 속으로1.3. 디지털 공장 연구1.4. 이 책의 구성2. 글로벌 공장2.1. 물류 센터2.2. 컨테이너, 또는 물류 혁명2.3. 알고리즘, 또는 두 번째 혁명2.4. 소매업의 부상2.5. 크리스마스 열병 : 물류 센터 속으로2.6. 바코드와 스캐너의 리듬에 맞춰 작업하기2.7. 업무 표준화/노동력 증식2.8. 아마존의 다음 개척지: 라스트 마일2.9. 라스트 마일 부문의 노동2.10. 급진적 유연성: 플랫폼 노동의 등장2.11. 결코 원활하지만은 않은3. 놀이의 공장: 게임3.1. 로스앤젤레스, 베를린, 선전을 오가는 게임 노동력3.2. 아제로스의 정치경제학3.3. 디지털 그림자 경제3.4. 이중 이주자3.5. 디지털 노동 / 디지털 이민3.6. 골드러시 이후3.7. 게임 제작: 게임 스튜디오의 노동과 갈등3.8. 테스트 노동3.9. 일렉트로닉 아트의 사례3.10. 갈등, 즐거움, 물질성4. 분산된 공장: 크라우드 워크4.1. 대여용 인간(PEOPLE AS A SERVICE)4.2. 온-디멘드 노동의 글로벌 생태학4.3. 인공지능 뒷면의 노동4.4. “먹고살기 위해 100유로를 벌어야 해요”4.5. 디지털 조립 라인4.6. 온-디멘드 노동4.7. 플랫폼 노동자4.8. 크라우드 워크와 돌봄노동4.9. “다음 50억”4.10. 숨겨진 노동5. 은닉된 공장: 소셜 미디어5.1. 플랫폼 광고의 정치경제학5.2. 알고리즘 구조: 논리, 통제, 노동5.3. 크라우드의 물질성5.4. 바다 아래로, 그리고 공장 속으로5.5. 아이폰 도시5.6. 콘텐츠 관리: “당신이 보는 것은 제 상상을 초월해요”5.7. 좋거나 나쁜 콘텐츠5.8. 문화로 인해 당황스러운 알고리즘5.9. 베르린, 오스틴, 더블린: 외주화된 이주민 노동5.10. 산업화된 의사결정5.11. 소셜 미디어의 이면의 세계지리학5.12. "미국인이나 호주인과 함께 일하는 것과 거의 같음“5.13. 인프라 되기6. 결론: 공장으로서의 플랫폼6.1. 베들레헴에서 아마존으로: 그때와 지금의 테일러리즘6.2. 공장으로서의 플랫폼6.3. 이주노동, 유연화된 국경, 분산된 투쟁6.4. 노동의 종말을 향하여7. 에필로그: 전염성 공장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서가번호: 8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