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언더독 마인드 = Under-dog mind : 1등을 이기는 새로운 성공 공식 / 정영한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whale books(웨일북), 2023
청구기호
650.1 -23-287
자료실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도서위치안내(부산관)
형태사항
327 p.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92097664
제어번호
MONO12023000064752
주기사항
전자자료(e-Book)로도 이용가능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언더독 마인드 [전자자료]  바로보기

목차보기더보기

추천의 글
프롤로그 ‘의아함’은 그들의 몫, ‘언더독’은 나다운 걸 한다

1장 언더독 마인드 전략
: 1등을 이기는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다

내 환경을 받아들일 줄 아는 용기
“어디 한번 네 멋대로 살아봐”
죽음이 두려워 나는 나답기로 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재해석
나를 나답게 해주는 것
1등만 알아주는 더러운 세상이라면
‘나’를 바로 알게 해준 방법들
‘해내야 한다’는 강박을 이기는 법
그냥의 재발견
의기소침한 만능 재주꾼
의아한 곳에서 전문성을 인정받는 법
나를 증명하는 플레이어 마인드
뉴스에서 춤을 추다

2장 성장하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우리가 두려워해야 하는 건 불확실성이 아닌 ‘변화 없음’

만족의 공식 : 꿈은 멀리 목표는 가까이
바꿀 수 있는 건 과거
불안을 마주하는 자세
지루함을 느낀다는 건 내가 능숙해졌다는 뜻
당신의 성공이 부정당하는 이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법, 생산자 마인드
겸손이라는 착각
양보다 질, 집중에 대하여
포기할 타이밍
결코 당연하지 않은 것


3장 나다움을 발견하는 마인드셋
: 나를 치열하게 받아들이는 방법

나를 인정하고 용서하라
복수 자아를 형성하라
고평가가 주는 두려움
지속 가능한 성장의 사이클
기회의 물꼬를 트다
시간의 속도를 조절하는 법
타인의 시선에서 나를 찾다

4장 생산자 마인드의 ‘인생’ 관리법
: 사람과 돈은 가까이 둘수록 이득이다

부정적인 에너지로 향하는 관성
두 개의 울타리 : 관계와 외로움에 대하여
외로움을 대하는 자세
적은 내 안에 있다
영웅의 탄생 뒤에는 늘 귀인이 있다
어떻게 멘토와 관계를 맺어야 할까?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가장 확실한 투자처
절약할 시간에 더 벌어보기
나만의 소비관, 돈을 쓰는 기준

에필로그 말도 안 되는 일은 때론 계획 없이 일어난다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49171 650.1 -23-287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49172 650.1 -23-287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4229 650.1 -23-287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4230 650.1 -23-287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094294 650.1 -23-287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언더독 마인드로 인생의 ‘승기’를 잡아채다

    핸디캡을 역이용해서 계속 성장하는 정영한의 자기 확신 메시지
    “약한 사람은 경쟁에서 뒤처진다는 공식을 뒤집어 살아남겠다!”

    ★★★ 손미나, 이재은, 드로우앤드류, 우태영 강력 추천! ★★★


    춤추는 아나운서로 한동안 뉴스 포털을 장악한 정영한 아나운서의 첫 책이다. 뉴스에서 춤을 추자, 시말서를 써야 하는 게 아니냐고 묻는 세간의 질문에도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데, 이참에 연습하면 되겠다”고 말하는 그는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이뤄내는 데 겁이 없다. 또한 ‘만나면 좋은 친구’ MBC 아나운서 활동, 유튜브 채널 〈뉴스안하니〉와 〈유스〉 운영, 〈피지컬: 100〉 성우 활동 등 여러 방면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거침없이 활약하고 있다.

    탄탄대로의 인생을 살아왔을 거 같은 정영한 아나운서는 스스로를 “불쌍한 애 중 가장 운 좋은 애”라고 말할 정도로 6평 단칸방에서 엄마와 단둘이 살았고, 초중고 내내 반장을 하면서도 급식 지원을 받았다. 아나운서가 되겠다고 했을 때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나운서가 될 얼굴이 아니다”, “백이 없어서 어려울 거 같다” 등을 조언이라는 허울로 부정했다. 하지만 꿈을 포기하는 게 당연한 상황 속에서도 정영한은 용기와 성실이라는 무기로, ‘언더독’ 마인드로 자신만의 인생을 단단히 거머쥐었다.

    《언더독 마인드》는 조금은 불우한 환경과 경제적 제약이 넘쳐도, 남들이 내 목표에 의아해하더라도 꿈을 이뤄내게 해준 원동력과 동기가 무엇인지 보여준다. 경제적 제약이 넘치는 환경에서도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었던 이유, 모두가 내 목표를 부정하더라도 자기 확신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 등을 담담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열악한 상황이 나를 쉽게 포기하게 만들지라도 뒤로 후퇴하는 게 아닌 앞으로 계속 나아갈 거라는 정영한은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남들과는 다른 궤도로 움직이고 있는 그는 불안해하지도, 초조해하지도, 겁내지도 않는다. 이 책은 남과의 비교를 그만두고 내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불안과 두려움을 떠안고 살아가는 우리에게 “모두가 안 된다고 해도 덤벼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분수껏 살라”는 말은 사절,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해야 하는 것
    행동력을 이길 무기는 아무것도 없다!


    살아내기가 퍽퍽할수록 “분수껏 살아라”는 말에 쉽게 꿈과 목표를 단념한다. 사회적, 경제적 제약에 갇혀 무언가를 시도하기도 전에 무기력한 인생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포기하기 쉬운 세상에도 저자 정영한은 자신만의 확고한 기준으로 치열한 삶과의 투쟁에서 이겨냈다.

    ‘언더독’ 정영한은 이십 대 초반 여행에미치다 PD, 클럽하우스 시리, 그리고 최단기간에 아나운서가 된 것으로 유명하다. 당차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로 남들에게 늘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그를 보면 순탄하게 인생을 ‘잘’ 살아왔으리라고 짐작된다. 그런데 초등학교 내내 반장을 하며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도 많았던 그 시절 속 그는 학기 초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면 점심을 먹지 못하는 아이였다. 빚쟁이들의 협박에서 도망쳐 엄마와 함께 둘이서 살게 된 6평짜리 단칸방에서 밤늦게까지 홀로 TV를 보며 외로운 시간들을 보냈지만, 그럼에도 꿈을 꾸기에는 충분했다.

    아나운서가 되겠다는 꿈으로 이십 대를 견뎌온 정영한은 현실의 벽에 많이도 부딪혔다. 타인들이 건네는 외모 지적과 타 지망생들과 비교되는 학벌 차이로, 그리고 목표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돈이 받쳐주지 않는 현실로 말이다. 열악한 악조건에서도 ‘게으름을 합리화하지 않는다’는 마음을 붙잡고 자신만의 전략을 펼친 끝에 결국 꿈을 이뤄낸다.
    저자 정영한은 이 책을 통해 최악의 환경에서도 어떻게 ‘언더독’이 탑독을 이기는지, 분수껏 가만히 살면 왜 상황은 더 안 좋아지는지 보여주고자 한다. “인생의 종착지는 아직 한참 남았다”라고 그가 건네는 말처럼, 정영한의 이야기는 지금 막 시작되었다.

    “제가 한번 뉴스계의 새로운 ‘밈’이 되어보겠습니다!”
    잘하는 사람이 아닌, 가능성이 보이는 사람이 되는 법


    자기 확신. 이 단어를 빼놓고 ‘정영한’을 설명할 수 없다. 남들이 하지 않는 일에도 겁내지 않고 덤빌 줄 아는 그답게, 첫 뉴스 진행을 맡았을 때 냅다 춤을 춰보겠다고 선언했다. 뉴스 관계자들의 의아스러운 시선과 무심한 반응에 주눅이 들 새도 없이, 카메라에 빨간 불이 들어오고 멘트를 읊은 뒤 바로 다짜고짜 춤을 추었다.
    그 후 정영한은 곧 “뉴스에서 춤추는 아나운서”라는 타이틀을 얻어내면서 새로운 ‘밈(meme)’이 되었고, SNS에 널리 퍼지면서 얼마 안 된 신입이면서 “이 아나운서 누구냐”는 소리를 듣는 주인공이 되었다.

    자신의 단점을 찾는 건 본능이지만, 장점을 볼 줄 아는 건 재능이다. 정영한은 남의 방식을 따르지 않고 오로지 나다움, 나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맞붙을 전략을 짜야 한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다른 사람과는 차별화된 나만의 장점을 찾아내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남들의 “의아함은 그들의 몫”으로 남겨두고, 나다운 걸 하겠다는 신념 하나로, 그리고 생각한 대로 행동하겠다는 다짐 하나로 자신을 믿고 나아가길 바란다.

    《언더독 마인드》는 꾸준히 쌓아온 그만의 약자 전략들을 소개한다. 타인의 시선에 가려져 있던 나다움을 발견하는 법, 나를 성장시키는 사이클을 만드는 법, 그리고 나를 1등으로 이끌어줄 멘토들을 찾는 법 등을 알려준다. 더 나아가 우리를 늘 괴롭게 하는 인간관계와 돈을 다루는 법도 이야기한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야 할 때 우리는 실패할까 봐 두려워 숨어버리고 싶은 순간들을 무수히 만난다. 하지만 정영한의 말처럼 그런 기분은 아주 잠깐일 뿐이다. 계속 넘어지면서 계속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런 사람이야말로 세상에 차고 넘치는 탑독을 상대할 수 있는 것이다. 1등을 이기는 새로운 성공 공식, 바로 이 책에서 얻어가길 바란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108~109] 입사 시험에 합격하고 나서도 내가 뉴스에서 춤을 추거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모습은 상상조차 해보지 못했다. 단지 내가 자리한 곳에서 마땅히 최선이라고 생각되는 일을 무턱대고 시도해 봤을 뿐이었다. 어차피 단번에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으니 일단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는 거다. 그것을 의아해하거나 달가워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몫이니까. 무작정 뛰어드는 것에 대해 사람들은 흔히 무모하다고 여기지만, 어쩌면 남들의 반응에 대한 확신이 설 때까지 시작을 미루는 것이 더 어리석고 오만한 판단일지도 모른다.
    _〈뉴스에서 춤을 추다〉
    [P. 158] 겸손은 흔히 덜어냄의 미덕으로 해석된다. 이를 굳이 수치화하자면, 100의 성취를 이룬 사람이 그중 10을 덜어낼 때 멋있어 보이는 것이 겸손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100은커녕 이제 첫발을 떼고 10에 머무르고 있는 풋내기가 벌써 깎아내리기 바쁘니 남에게 드러낼 게 단 하나도 없다. 시작 단계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에너지를 쏟기보다는 나 자신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남에게 뽐내지 않을지언정 스스로를 멋지다고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 잘 생각해 보면 겸손의 미덕은 깎아내림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다듬어도 넘치는 자신감에서 뿜어져 흐르는 것이다.
    _〈겸손이라는 착각〉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