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 1년간의 생산성 실험이 밝혀낸 잘되는 사람의 루틴 / 크리스 베일리 지음 ; 황숙혜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RHK(알에이치코리아), 2023
청구기호
650.11 -23-11
자료실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도서위치안내(부산관)
형태사항
427 p. : 삽화, 도표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25575827
제어번호
MONO12023000066486
주기사항
원표제: The productivity project : accomplishing more by managing your time, attention, and energy better
《그들이 어떻게 해내는지 나는 안다》(2016)의 최신 개정판임

목차보기더보기

들어가는 말_ 별걸 다 실험하는 남자의 생산성 프로젝트
서문_ 비결의 핵심: 시간, 집중력, 에너지

CHAPTER 1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한다
01 진짜 목적을 찾기
02 가장 영향력 있는 일 가려내기
03 하루에 딱 세 가지 해내기
04 생물학적 황금 시간대 파악하기

CHAPTER 2 생산적으로 일 미루는 법
05 거들떠보기 싫은 일과 친해지기
06 미래의 자신과 접촉하기
07 규칙적으로 인터넷 차단하기

CHAPTER 3 오래 일하지 마라
08 ‘나인 투 식스’에서 벗어나기
09 주 20시간 일하고 문제없이 살기
10 메이커 스케줄인가, 매니저 스케줄인가
11 잡일은 한꺼번에 해치우기

CHAPTER 4 주의력은 무조건 사수한다
12 영향력 낮은 일 단순화하기
13 보조 업무에 집중하는 빈도 낮추기
14 시간 가치가 낮은 일 위임하기

CHAPTER 5 더 나아가기 위한 점검
15 할 일 목록 만들기와 머릿속 비우기
16 일상에서 한발 물러나 관찰하기
17 생각이 방랑하는 시간 갖기

CHAPTER 6 주의력 근육 단련하기
18 속도를 늦추고 의식적으로 일하기
19 디지털 단식하기
20 한 번에 한 가지만 하기
21 마음챙김과 명상을 일상화하기

CHAPTER 7 에너지 재충전하기
22 작은 변화로 식습관 개선하기
23 영리하게 카페인 섭취하기
24 운동으로 뇌 기능 키우기
25 잠자리에 드는 시간 통제하기

CHAPTER 8 프로젝트를 마치며
마지막으로_ 자신에게 관대해지기

후기_ 그리고 1년 후
감사의 말_ 진짜 특별한 감사
옮긴이 후기_ 나만의 소망길을 찾아 나서다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53645 650.11 -23-1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베스트셀러
(자료실내 이용)
0003053646 650.11 -23-1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6203 650.11 -23-1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6204 650.11 -23-1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090126 650.11 -23-11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B000090127 650.11 -23-11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만약 하루에 2시간의 여유가 더 생긴다면 어떨까?’
    생산성 실험 전문가가 엄선한 ‘덜 일하고 더 성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25가지’

    ★ <포브스>, <TED>가 주목한 생산성 전문가
    ★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삶의 여유를 얻는 필승 전략 25
    ★ 세스 고딘, 마셜 골드스미스 강력 추천

    2024년 《트렌드 코리아》 주목 키워드, “분초사회”에서 살아남는 ‘생산성’의 비밀

    시간이 돈보다 중요한 희소자원으로 부상했다. 이제 사람들은 “시성비(시간+가성비)”를 추구한다.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에너지는 한정적일 때, 안 그래도 얼마 없는 시간을 시행착오를 겪으며 보내고 싶지 않을 때, 일·취미·사이드 프로젝트·일상까지 전부 만족스럽게 챙기고 싶을 때, 시간을 적게 들이면서도 실패 없이 성취하는 방법은 없을까?
    여기서 ‘생산성’이 구원처럼 등장한다. 생산성은 시간 안에 얼마나 의미 있는 일을 성취하는가를 의미한다. 단순히 일의 속도와 양만 신경 쓰는 ‘효율성’과는 달리, 생산성을 높이면 일의 중요한 핵심을 가려내어 자신에게 가장 가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여기, 생산성을 높이는 세상의 모든 방법을 직접 실험한 남자가 있다. 자기계발 광인 정신으로 ‘생산성 프로젝트’를 실시한 크리스 베일리는 다소 극단적이라 할 만한 실험들을 직접 해보고 생산성 기법들의 효과를 검증했으며, <TED>, <포브스> 등에서도 그의 기발한 활동에 주목했다.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는 크리스 베일리가 진행한 각계각층 전문가 인터뷰와 관련 연구 논문 조사 그리고 자체 실험을 응축하여 수천 가지 생산성 기법 중 실제로 가장 효과가 뛰어났던 25가지를 선별해 소개한다. 짧은 시간에 처리해야 할 일을 해치우고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누구보다 생산성에 진심인 사람의 비법서를 들여다보자.

    의지를 기를 수 없다면 생활 시스템을 바꿔라!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생산성 최적화 가이드’

    시간은 없고, 할 일은 많다. 일은 ‘열심히’가 아니라, ‘영리하게’ 해야 한다. 이에 업무와 더불어 개인적인 목표, 취미, 사이드 프로젝트 등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활용해 N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등장했다. 생산성 전문가 크리스 베일리의 저서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는 무슨 일을 하든 핵심을 골라내어 일의 질과 속도를 함께 끌어올리는 25가지 특효약을 소개한다.
    단순히 많이 일할수록 많이 얻는 시대는 지났고, 오늘날에는 같은 시간에 의미 있는 가치를 얼마나 얻느냐가 관건이다. 저자 크리스 베일리는 이 책의 근간이 된 ‘생산성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연구 논문 조사, 관련 인물 인터뷰에 이어 본인이 직접 생산성 실험을 하며 꾸준히 웹사이트에 연재해 왔다. 그는 일주일에 명상 35시간 하기, 스마트폰 하루 1시간 쓰기, 주 20시간 근무와 90시간 근무의 효율 비교하기, 카페인 완전히 끊어보기 등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실험 과정들을 공유해서 세간에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 결과가 담긴 저서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는 전 세계 12개국에 도서 판권이 계약되었다.
    크리스 베일리가 10여 년간의 연구 끝에 깨달은 것은 생산성의 3요소 ‘시간, 주의력, 에너지’가 서로 원활히 작동해야만 최고의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스스로 시간을 통제하고, 집중을 쏟는 환경을 조성하고,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제때 충전할 수 있다면 힘을 적게 들이면서도 많이 성취할 수 있다.
    말하자면 이 책은 가장 효과적으로 ‘시간, 주의력, 에너지’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일상을 최적화하는 법을 담은 한 권이다. 잡다한 일을 빠르게 끝내고 여유를 얻고 싶은 직장인, 스스로 목표 달성률과 시간 관리가 필요한 프리랜서, 몸과 마음을 매일같이 다스려야 하는 수험생까지 이 책은 삶에서 중요한 무언가를 이루고 싶은 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무조건 도움이 될 겁니다”
    따라만 하면 하루가, 일상이, 삶의 패턴이 바뀌는 생산성 기법

    * ‘미라클 모닝’은 누군가에겐 기적을 주지 않는다.
    * 멀티태스킹은 능력이 아닌 주의력 도둑이다.
    * 주 90시간 일했을 때와 주 20시간 일했을 때 성과에 큰 차이는 없다.
    * 일을 자꾸 미룬다면 ‘미루는 일과 미뤘을 때 치러야 할 대가 목록’을 정리하자.
    * 카페인은 전략적으로 하루 두 시점에(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섭취한다.
    * 뇌를 강하게 자극하는 인터넷과 주기적으로 멀어져야 주의력이 회복된다.

    《일하는 시간을 줄여드립니다》는 위와 같이 실용적이고 핵심적인 조언 및 제안으로 가득하다. 저자가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꼽는 것은 ‘중요한 일 가려내기’다. 그래야만 제한된 주의력을 생산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 중요한지는 사람마다 지닌 가치관이 다르기에 스스로 정해야 한다. 스스로 해내기 까다로운 제안은 글의 끝에서 ‘도전 과제’를 통해 간단한 방법을 제시한다.
    책의 구성 또한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 방향으로 짜여 있다. 가장 중요한 일을 최우선적으로 성취하는 법(챕터 1), 하기 싫은 일을 생산적으로 미루거나 빨리 해치우는 법(챕터 2), 집중력을 위해 일상과 업무 구조를 정리하는 법(챕터 3~4), 뇌가 에너지를 제대로 쓸 수 있도록 마음을 돌보는 법(챕터 5~6), 마지막으로 몸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법(챕터 7)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이 모든 기법이 “더 많은 것을 해내기 위해 정진하는 가운데 스스로에게 다정해지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해내고 싶은 일이 많은 이들에게 심리적 압박을 주는 기술이 아니라, 과학적인 방법으로 부담을 덜어내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본문에 나온 대로 뇌가 작동하는 법을 알면 미루기를 극복할 수 있고, 주의력 공간을 정리하면 뇌에 부하를 덜 가하고, 에너지를 의식하는 일은 자신에게 여유를 주는 과정이다. 결과적으로 가장 생산적인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을 모두 해낼 만큼 충분한 속도를 갖춘 동시에 일의 경중을 따져 신중하고 의식적으로 처리한다. 이 책은 그 경지에 닿기까지의 여정을 함께하는 러닝메이트가 되어주려 한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8] 생산성 전략은 이 책에서 논하는 기법들처럼, 처리해야 할 모든 일들을 보다 짧은 시간에 해치워 인생에서 정말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들을 할 시간을 더 많이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 이 책에서 다루는 생산성 기법들은 얼마든지 당신이 원하는 형태로 활용될 수 있다. 나는 항상 의미 있는 일을 하는 데 할애할 수 있는 시간과 에너지를 늘리는 문제 그리고 더 많은 일을 성취하는 문제 사이에서 절충점을 찾아내는 데 초점을 뒀다.
    [P. 24] 수도승과 주식 트레이더의 업무 처리 속도를 실험한 결과 생산성에 관한 한 어느 쪽도 이상적인 접근 방식이 아니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온종일 명상을 하면 내면의 평화를 채울 수 있고, 빛의 속도로 일할 때는 대단한 자극을 불러일으키겠지만 생산성은 ‘얼마나 많은 양의 일을 해치우는가’의 문제와는 전혀 무관하며, 전적으로 ‘얼마나 많이 성취하는가’의 문제다.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