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도서 앰블럼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파서블 = Possible : 일상 기록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 / 김익한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INFLUENTIAL(인플루엔셜), 2023
청구기호
650.1 -23-309
자료실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도서위치안내(부산관)
형태사항
279 p. : 삽화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8341463
제어번호
MONO12023000067156

목차보기더보기

프롤로그 | 기록하면 인생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PART 1. 일상 기록으로 경험하는 놀라운 자기성장의 힘

Chapter 1. 기록을 나만의 실행 동력으로 만드는 법
기록을 성장의 도구로 활용하라
기록의 일상화로 생각의 게으름에서 벗어나라
열심히 쓰고 있다는 착각에서 깨어나라

Chapter 2. 기록을 통해 인생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법
일상 기록으로 어제와 오늘의 차이를 발견하라
구상 기록으로 인생 전략을 수립하라
감정 기록으로 나 자신을 돌보고 사랑하라

Chapter 3. 꿈을 현실로 만드는 30일 기록 훈련법
한 달을 관리하면 1년이 달라진다
내 인생을 바꾸는 12번의 성찰

PART 2. 꿈을 현실로 만드는 30일 일상 기록 챌린지

Chapter 4. 인생의 가능성을 찾는 한 달 기록
한 달을 산다는 것의 의미
꿈과 목표를 잇는 삶의 방향성을 찾아라
버킷리스트로 꿈을 선명하게 그려라
인생 습관을 만드는 루틴 챌린지
한 달 기록으로 상상을 구체화하라
[ 실전 연습 ] 한 달 일상 기록 작성하기

Chapter 5. 전략적 실행을 위한 일주일 기록
일주일을 산다는 것의 의미
일주일 기록은 인생의 조타수다
일주일 기록에 반드시 들어갈 2가지 핵심 요소
실패하지 않는 일주일 계획 작성법
[ 실전 연습 ] 일주일 일상 기록 작성하기

Chapter 6. 하루의 성실성을 점검하는 하루 기록
하루를 산다는 것의 의미
내가 원하는 하루를 선택하라
하루 기록으로 하루를 예습하고 복습하는 법
일상 기록과 구상 기록으로 완성하는 미라클 모닝
일상의 크리에이터가 되는 하루 메모
[ 실전 연습 ] 하루 일상 기록 작성하기

PART 3. 일상 기록은 어떻게 인생을 바꾸는가

Chapter 7. 전략형 인간 - 선택과 집중으로 탁월한 성과를 낸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이들의 공통점
남들보다 10배 빠르게 성장하는 사람들의 일하는 법

Chapter 8. 몰입형 인간 - 깊이 있는 탐구로 내 안의 잠재력을 끌어올린다
아무리 읽고 들어도 남는 게 없는 이유
기분 관리를 해야 몰입이 가능하다

Chapter 9. 선택주도형 인간 - 매 순간 내 꿈과 조응하는 선택을 한다
생각을 지배하는 무의식부터 살펴라
나의 고유한 성향과 꿈의 실체를 읽어라
후회하지 않는 선택의 메커니즘

Chapter 10. 정리정돈형 인간 - 존재적 삶을 살아간다
정리정돈은 존재의 문제다
물리적 정리의 구조적 해결법

Chapter 11. 쿨 트러스트형 인간- 관계로부터 자유로워진다
자기 효능감을 떨어뜨리는 관계부터 정리하라
결과를 상상하면 관계의 방향도 그려진다

에필로그 | 기록을 통해 나와 세상을 연결하라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55004 650.1 -23-309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5005 650.1 -23-309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090679 650.1 -23-309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아직 늦지 않았다.
    일상 기록으로 인생의 가능성을 끌어내라!”

    베스트셀러 《거인의 노트》 김익한 교수의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기록법

    ★ 김익한 교수의 유튜브 콘텐츠 누적 조회수 2,400만 뷰 돌파 … 구독자들의 공감과 찬사!
    ★ 하루 10분, 꿈을 현실로 만드는 ‘30일 일상 기록 워크북’ 수록


    “매일 열심히 기록하는데 왜 성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국내 1호 기록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김익한 교수는 지난 25년간 기록 분야에 매진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기록의 중요성과 방법을 전파해왔으나 여전히 이와 같은 질문을 받는다.
    성장에 대한 욕구를 가진 사람들이 ‘기록형 인간’으로 거듭날 요량으로 해가 바뀌면 다이어리와 노트를 사고 열심히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 보지만 잘되지 않아 괴로워한다. 《파서블》은 성과를 내는 일상 기록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일상 기록을 통해 그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전략이 담겨 있다. 김익한 교수는 책에서 일상 기록 방법을 하루, 일주일, 한 달을 기점으로 체계화해 알려준다. 그동안 기록을 생각의 도구로 활용할 줄 몰라서 무작정 쓰거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기록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이는 이들에게 이 책이 방향타가 되어준다.
    “일상 기록만이 오늘의 경험을 내일의 지식으로 만든다.” 김익한 저자가 일상 기록을 강조하는 이유다. 《파서블》이 제시하는 일상 기록은 쉽고 간단하다. 앉을 곳이 있다면 무조건 노트를 펼쳐라. 하루 10분, 일상 기록으로 나를 점검하고 생각의 성장을 경험하다 보면 어제와 달라진 나, 원하는 나의 모습으로 변모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기록하면 인생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대한민국 1호 기록학자가 말하는 ‘일상 기록으로 경험하는 놀라운 자기성장의 힘’


    삶의 어느 시점부터 성장이 멈춘 사람들이 있다. 성실히 살고 있지만 똑같은 실수와 실패를 반복하고, 노력에 비해 유독 운도 따라주지 않는 것 같다. 열심히 살고는 있지만 결코 내 삶의 주관자로 살지 못하고 있다면, 노력의 방향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아야 한다. 대한민국 1호 기록학자이자 베스트셀러 《거인의 노트》 저자 김익한 교수는 나만의 통찰을 갖추고 자기 삶의 주관자로 살아가려면 일상을 기록해야 한다고 말한다. 기록은 물처럼 흘러가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붙잡아서 명시화하는 작업이다. 기록을 지속하면 내가 원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정확하게 알게 되고, 무엇을 해야 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의 꿈과 목표를 현실화할 수 있다.
    김익한 교수의 이번 책 《파서블》은 꿈을 이루는 전략적 도구로서 일상 기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구체적인 실천서다. 일상을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한편, 삶의 중심에 기록이 자리 잡는 방법을 제시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새해가 되면 의지를 다지며 다이어리를 구입하지만, 반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기록을 포기해 버린다. 기록의 일상화에 실패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런 사람들을 ‘생각의 게으름에 빠져 있다’라고 말하는데 생각의 게으름에 빠지면 쓰고 싶은 것 자체가 없기 때문에 무엇을 써야 할지 찾지 못한다. 기록을 일상화하려면 오늘 하루 시시각각 변하는 자신의 감정을 놓치지 않고 들여다보아야 한다. 기록을 통해 일상에서의 차이를 느끼는 감각을 기르고 습관화하면 거기에서 생각이 성장한다.
    일상 기록으로 차이를 경험하고 그것이 성장으로 이어지는 기록의 본질을 깨달은 자만이 지속적인 쓰기가 가능해진다. 기록의 일상화는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하는 게 아니다. 기록과 사유의 선순환을 통해 성장의 기쁨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기록의 일상화가 가능해진다. 지금 당장 일상 기록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한 달 단위 기록으로 내 삶의 주인이 되어라!”
    30일 일상 기록으로 내 삶의 변화시키는 구체적인 실천서


    김익한 교수는 기록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한 달 단위 기록’을 제안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연간 다이어리를 활용해 중요한 일정을 메모한다. 그러나 1년이라는 기간을 완벽히 컨트롤하면서 꿈을 상상하고, 꿈과 연동되는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춰 실행하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1년 단위의 꿈은 머리에만 남아 있을 뿐 실행과 직결되지는 않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연간 다이어리 한 권을 끝까지 쓰는 일이 어려운 것이 당연하다.
    그런 의미에서 한 달 단위의 기록은 ‘한 달 뒤의 나의 모습’이 명확하게 떠오르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기도, 실행에 옮기기도 용이하다. 특히 연말연시가 되어서야 했던 ‘인생에 대한 성찰’이 한 달 단위로 가능해져서 1년에 12번 자신을 돌아보고 새롭게 다짐할 기회가 생긴다. 한 달 단위 기록이 인생의 지향점을 보다 선명하게 구체화할 수 있는 이유다.
    《파서블》은 1부에서는 일상 기록의 중요성과 방법을 소개하고, 한 달 단위로 일상을 기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2부에서는 우리가 한 달, 일주일, 하루를 어떤 의미로 바라보아야 하는지, 각각의 계획이 지닌 속성은 무엇이 다른지를 다룬다. 더불어 ‘30일 일상 기록 워크북’을 수록해 기록을 어떻게 일상화하는지 보여주며, 독자들이 나만의 일상 기록을 써볼 수 있게 한다. 3부에서는 일상 기록이 가져오는 삶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일상 기록이 삶의 일부가 되면 전략형, 몰입형, 선택주도형, 정리정돈형, 쿨 트러스트형으로 삶이 달라진다. 이 다섯 가지 삶의 유형은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다. 김익한 교수는 “진정한 의미의 기록이란 꿈을 찾고 인생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그가 제시하는 일상 기록법을 따라 하다 보면 어제와 오늘의 차이를 발견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인생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아직 늦지 않았다.
    일상 기록으로 인생의 가능성을 끌어내라!”
    하루 10분, 꿈을 현실로 만드는 ‘30일 일상 기록 워크북’ 수록


    “열심히 기록한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록형 인간이 되기 위해 무작정 열심히 기록하는 이들에게 저자가 자주 하는 말이다. 저자는 무작정 쓰는 기록은 낙서에 불과하다고 꼬집으며, 나의 노력을 의미 있는 성장으로 이어지게 하려면 ‘생각’과 ‘실행’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한다고 단언한다. 일례로 매일 아침 해야 할 일을 빼곡히 적어놓고 정적 실행하지 않아 흐지부지되거나, 열심히 메모하며 공부하지만 생각이 빠져 자기화하지 못하거나, 책이나 영화를 볼 때 줄거리 요약에만 공을 들인다면 그 기록은 무의미하다.
    ‘생각’과 ‘실행’이 담보된 일상 기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파서블》은 저자의 예시와 함께 독자들이 직접 일상 기록을 작성해보는 ‘30일 일상 기록 워크북’ 페이지를 마련했다. ‘한 달 계획에 내 꿈을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일주일의 우선순위를 정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한 주의 핵심포인트는 무엇을 기준으로 정해야 하는지’, ‘영감을 주는 대화는 어떻게 메모해야 하는지’ 등 한 달 동안 어떻게 일상을 기록할지에 관한 궁금증을 즉각 해결하는 한편, 내가 상상하는 미래가 한 달의 목표와 연결되고, 일주일 단위로 전략화되고, 하루의 성실성으로 실행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언뜻 번거롭게 느껴지고 시간도 많이 필요할 것 같지만 하루 10분 내외면 충분하다. 저자는 앉을 곳이 있으면 무조건 다이어리를 펼치라고 조언한다. 그것이 기록형 인간이 되는 출발점이다. 기록의 위대함은 작은 것에 있다. 오늘 내가 본 것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한 줄 감상을 쓰는 것만으로도 나와의 대화가 시작된다. 오늘 쓴 한 줄이 내가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내 안의 가능성을 일깨운다. 그것이 저자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파서블’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8] 진정한 의미의 기록이란 꿈을 찾고 인생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다. 즉, 아직 발견하지 못한 내 안의 가능성을 일깨워 목표한 바를 이루고 행복을 거머쥐게 하는 현실적인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생각과 실행이 바탕이 된 기록은 꿈을 현실화한다. 흘러가는 나의 생각과 감정을 붙잡아서 명시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가 원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정확히 알게 되며, 그 과정에서 잠재된 가능성을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까지 축적되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많은 이에게 전하고 싶은 기록이 지닌 마법 같은 힘이다.
    _ ‘프롤로그’ 중에서
    [P. 43~44] “교수님, 제 하루는 어제와 똑같은 반복의 연속인데 일상 기록이 의미가 있을까요?”
    일상 기록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때마다 자주 받는 질문이다. 맞다. 직장인의 일상은 반복의 연속이다. 많은 직장인은 아침에 겨우 일어나 숨이 턱턱 막히는 지하철을 타고 출근해 정신없이 업무를 처리하고,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녹초가 되어 쓰러진다.
    전업주부는 또 어떤가. 전쟁 같은 아침을 시작으로 별반 다를 게 없는 반복적인 일들을 마치면 어느덧 하루가 끝나고 만다. 날짜만 바뀔 뿐 차이점을 찾을 수 없는 일과 속에서 일상을 기록하라니 도대체 뭘 써야 할지 갈피가 안 잡히는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오히려 일상 기록을 쓰다 보면 어제와 다를 바 없는 뻔한 하루가 조금씩 다르게 다가온다. 어떤 것을 기록해야 할지 고민하면서 주변을 살피다 보면 반복되는 출퇴근길의 풍경, 늘 만나는 사람들과 나누는 대화, 회의에 임하는 태도, 학교에서 돌아온 아이를 맞는 나의 마음가짐이 미묘하게 모두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이처럼 일상 기록은 특별할 것 없는 하루에 의미를 부여해서 ‘반복을 통해 차이’를 만드는 창조적인 삶을 경험하게 한다
    _ ‘일상 기록으로 어제와 오늘의 차이를 발견하라’ 중에서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