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씨앗의 본질 - 삶의 은유
씨앗의 여행 - 생명 퍼뜨리기
씨앗과 여성 - 인간의 생존
씨앗의 우주 - 생명의 나무
씨앗 키우기에 대하여

이용현황보기

씨앗 : 무한한 생명의 근원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C00026922 아동2 420 -25-1 부산관 어린이자료실(1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무한한 생명의 근원,
‘씨앗’에 대한 아름다운 탐구

이전까지 본 적 없던,
씨앗에 대한 가장 중요한 이야기


자연의 숨결을 간직한 인도 전통 미술과
다양한 형식의 긴밀한 결합


이 그림책은 형식과 의미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책에 사용된 네 가지 제작 방식은 글과 그림의 의미를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씨앗의 여러 속성을 잘 보여 주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각 장의 내용과 그것이 드러나는 형식의 연결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면 이 책의 깊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타라 북스의 많은 책과 마찬가지로, 이번 책에서도 인도의 왈리 미술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화가이면서 농부이기도 한 바예다 형제는 인도의 소수 민족 중 하나인 왈리 부족의 일원으로, 이 책을 제작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바예다 형제는 의뢰받은 그림을 그리는 데에 그치지 않고 이 책의 공동 제작자로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고받았습니다. 그 덕분에 그들 삶의 일부이기도 한 자연과의 풍부한 친밀감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지요. 예술적인 감각뿐만 아니라 생태학적 지식 없이는 표현할 수 없는 깊이 있는 묘사는 예술과 과학을 절묘하게 이어 줍니다.

손으로 직접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예술 작품

인도 남쪽 첸나이에 위치한 작은 출판사 타라 북스는 인도 전통 예술가들과 다른 문화권의 작가,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다양한 책의 형태를 실험하며 아름다운 책을 만듭니다. 책을 펼치면 특유의 잉크 냄새가 나고, 책장을 넘길 때 손에 닿는 종이의 감촉은 무척 선명하죠. 이곳의 책은 인도의 장인들이 한 권 한 권 직접 손으로 만들어 전 세계로 보내집니다. 모든 책이 세상에 단 한 권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중에서도《씨앗》은 실크 스크린 방식으로 인쇄한 책입니다. 실크 스크린은 특별하게 제작한 판 위에 도안을 잘라 올린 뒤 잉크를 발라 인쇄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인쇄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선명한 색감과 판화만의 생동감을 그대로 종이 위에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씨앗》은 모든 것이 대량 생산 시스템 속에서 흘러가는 오늘날, 그 존재감이 더욱 또렷합니다.

책속에서

알라딘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