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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1

목차 = i,2,2

표목차 = iii,4,1

1. 문제의 진술 = 1,5,3

2. 이론적 배경 = 4,8,1

2.1 추측점수의 교정에 관한 논의 = 4,8,2

2.2 검사의 신뢰도계수에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 = 5,9,2

2.2.1 검사의 제작과 실시조건 = 6,10,6

2.2.2 검사의 내용 특성 = 11,15,2

2.2.3 피검사자들의 능력과 상대적인 문제난이도 = 12,16,1

2.2.4 반응경향 = 13,17,2

2.3 추측점수의 교정과 타당도 = 14,18,3

2.4 추측점수 교정을 위한 채점방식 = 16,20,1

2.4.1 교정공식의 적용 = 17,21,2

2.4.2 비중채점(Weighting Scoring) = 18,22,2

2.5 가설설정의 방향 = 19,23,4

2.6 가설 = 22,26,2

3. 연구방법 = 24,28,1

3.1 표집 = 24,28,1

3.2 도구 = 24,28,4

3.3 검사의 실시과정 = 28,32,5

3.4 통계적 방법 = 33,37,1

3.4.1 집단간의 동등성 검증 = 33,37,1

3.4.2 동형검사신뢰도계수의 차이 검증 = 33,37,1

3.4.3 준거타당도의 차이 검증 = 33,37,2

3.4.4 인성검사의 하위요인들과 추측행동과의 준부분상관계수 = 34,38,1

4. 결과 및 해석 = 35,39,11

5. 논의 및 결론 = 46,50,9

6. 요약 (주) = 55,59,7

참고문헌 = 62,66,5

영문초록 = 67,71,5

표목차

(표1) 집단별 지시형태와 답지형태 = 28,32,1

(표2) 지시형태와 답지형태별 동형검사 신뢰도계수 = 35,39,1

(표3) 지시형태에 따른 동형검사 신뢰도계수의 개별비교 = 36,40,1

(표4) 답지형태에 따른 동형검사 신럿계수의 개별비교 = 37,41,1

(표5) 지시형태와 답지형태별 준거타당도계수(a) = 39,43,1

(표6) 지시형태에 따른 준거타당도의 개별비교 = 40,44,1

(표7) 답지형태에 따른 준거타당도의 개별비교 = 41,45,1

(표8) 지시형태와 답지형태별 수당도계수(b) = 42,46,1

(표9) 각 집단별 1학년말 수학성적과 학력검사점수와의 상관계수 = 42,46,1

(표10) 인성요인과 무응답문항수의 준부분상관계수 = 43,47,1

(표11) 각 집단별 평균정답수와 평균무응답문항수 = 47,51,1

(표12) 지시형태변화에 따른 신뢰도와 타당도의 증감 = 49,53,1

(표13) 답지형태변화에 따른 신뢰도와 타당도의 증감 = 50,54,1

(표14) 지시형태와 답지형태별 상관비 = 52,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