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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0,4,2

I. 서론 = 1,6,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 1,6,3

2. 연구방법 및 범위 = 3,8,2

II. 예배의 이해 = 5,10,1

1. 구약의 예배 이해 = 5,10,1

1) 예배의 정의 = 5,10,3

2) 구약에 나타난 예배의 특징 및 내용 = 7,12,4

2. 신약의 예배이해 = 10,15,2

1) 예배의 정의 = 11,16,2

2) 신약성경에 나타난 예배의 특징 및 내용 = 12,17,3

3. 균형 잡힌 예배의 원리 = 14,19,2

1) 예배 신학적 측면 = 15,20,4

2) 심성적 측면 = 18,23,1

(1) 예배 인도자의 자세 = 18,23,3

(2) 예배 참여자의 지각, 경험, 응답 = 20,25,2

3) 구조적 측면 = 21,26,1

(1) 예배의식의 중요성 = 21,26,3

(2) 예배의 기본적 구성요소 및 순서계획의 원리 = 23,28,2

III. 아동부 어린이에 대한 이해 = 25,30,1

1. 아동부 어린이의 발달특성 = 25,30,1

1) 인지발달의 특성 = 25,30,2

2) 도덕 발달 특성 = 26,31,3

2. 신앙의 이해 및 신앙 요소 = 28,33,1

1) 신앙의 이해 = 28,33,3

2) 신앙의 요소 = 30,35,4

3. 아동부 어린이의 신앙발달특성 = 33,38,6

4. 신앙발달 측면에서 본 예배의 교육적 의미 = 39,44,4

IV. 아동부 예배의 교육학적 진단 = 43,48,1

1. 예배 원리 면에서 = 43,48,1

1) 예배 신학적 진단 = 43,48,3

2) 심성적 측면의 진단 = 46,51,4

3) 구조적 측면에서의 진단 = 49,54,4

2. 신앙발달 측면에서 본 예배의 교육적 진단 = 52,57,2

1) 신앙요소를 고려하고 있는가? = 53,58,5

2) 신앙발달 측면에서 본 예배의 진단 = 57,62,2

V. 교육적 아동부 예배를 위한 제언 = 59,64,1

1. 예배를 위한 교육 = 59,64,3

2. 축제로서의 예배 = 61,66,3

3. 예배의 내용과 형식의 갱신 = 63,68,3

4. 교육가로서의 집례자와 예배자 = 65,70,4

5. 교회력과 성서일과에 따른 예배 = 68,73,4

6. 공동체성 회복의 예배 = 71,76,5

참고문헌 = 76,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