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ii,4,2

표목차 = v,6,2

그림목차 = vi,7,1

논문개요 = vii,8,1

I. 서론 = 1,9,1

A. 연구 배경 = 1,9,2

B. 연구 목적 및 내용 = 2,10,2

II. 이론적 배경 = 4,12,1

A. 컴퓨터 교육의 최근 동향 = 4,12,4

B. 교과서에 대한 이론적 고찰 = 7,15,4

C. 교과서 분석·평가에 대한 선행 연구 = 10,18,7

D. 교과서 분석 기준 구성 = 16,24,4

III. 교과서 분석 = 20,28,1

A. 단원의 구성 체제 = 20,28,3

B. 내용의 조직 = 22,30,1

1. 교육 과정에의 적합성 = 22,30,4

2. 영역별 균형 = 26,34,2

3. 관련 교과와의 연관성 = 27,35,3

4. 분량 = 30,38,1

5. 체계적 심화 = 30,38,1

C. 내용의 제시 = 31,39,1

1. 그림 및 표의 적절성 = 31,39,3

2. 학습 동기 유발성 = 33,41,2

3. 내용의 정확성 = 35,43,4

4. 실습의 내용 = 39,47,2

IV. 현행 교과서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41,49,1

A. 분석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 = 41,49,6

B. 개선 방안 = 46,54,8

V. 결론 = 54,62,2

참고문헌 = 56,64,2

부록 1. 단원별 내용 비교 = 58,66,7

부록 2. 단원별 그림 및 표의 내용 = 65,73,7

ABSTRACT = 72,80,2

감사의 글 = 7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