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차례=iii,6,1

I. 서론=1,7,1

1. 연구 목적=1,7,4

2. 연구사 검토=4,10,6

3. 연구의 방법=10,16,1

II. 동화의 내용 탐구=11,17,1

1. 동화의 개념과 특성=11,17,1

가. 동화의 개념=11,17,2

나. 동화의 특성=12,18,2

2. 문화교육에서 아동문학=14,20,1

가. 아동문학의 개념=14,20,2

나. 아동문학의 교육적 기능=15,21,5

다. 동화의 아동문학적 위상=19,25,3

라. 국어교과서에서의 동화의 위치=21,27,3

III. 교육과정에 따른 동화의 분석=24,30,1

1. 초등학교 교육과정 국거과의 목표분석=24,30,2

2. 제4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 작품 분석=25,31,3

가. 바위꽃과 아기별=27,33,8

나. 송아지=34,40,4

다. 바람을 파는 소년=38,44,6

3. 제5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 작품분석=43,49,4

가. 보리바람=46,52,7

4. 제6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 작품 분석=52,58,6

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57,63,8

나. 돌돌이와 민들레 꽃씨=64,70,3

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67,73,5

라. 오세암=71,77,2

5. 제7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 작품 분석=72,78,3

가. 강아지똥=74,80,4

나. 독장수 구구=77,83,3

IV. 결론=80,86,4

부록=84,90,24

참고문헌=108,114,5

국문요약=113,119,3

ABSTRACT=116,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