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ABSTRACT 9
Ⅰ.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문제 13
Ⅱ. 이론적 배경 14
1. 개별화교육의 개념 및 발전과정 14
1) 개별화교육의 개념 14
2) 개별화교육의 발전 과정 15
2. 개별화교육의 선행연구 및 법적 배경 18
1) 선행연구의 분석 18
3.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23
4. 개별화교육계획의 절차 및 활용 24
1) 개별화교육계획의 절차 24
2) 개별화교육계획의 활용 27
Ⅲ. 연구 방법 29
1. 연구대상 29
2. 연구도구 31
3. 연구절차 32
1) 설문지 구성을 위한 연구모형 설정 32
2) 예비조사 실시 32
4. 자료분석 33
Ⅳ. 연구 결과 34
1. IEP 운영에 관한 교사의 일반적 특성 34
2. IEP의 인식 및 운영실태 37
1) IEP의 인식실태 37
2) IEP의 운영실태 38
3. IEP의 수행실태 40
1) IEP의 수립과 실행 40
2) IEP의 평가 46
3) 교육목적 및 목표의 질적 만족도와 효율적 운영의 수행실태[내용누락;p50] 48
4. IEP의 활용과 변인간의 특성 52
1) 목표설정과 운영특성 52
2) IEP의 내용별 상관관계 55
3) 교육목적 및 목표의 질적 만족도 결정요인 56
4) IEP의 일반특성에 대한 차이분석 57
Ⅴ. 결론 및 제언 65
1. 결론 65
2. 제언 68
참고문헌 69
국문초록 72
부록 74
〈그림Ⅱ-1〉개별화교육계획의 절차 25
〈그림Ⅲ-1〉연구의 모형 3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